전자렌지 플라스틱 돌려도 될까?

전자렌지 플라스틱 돌려도 될까?

플라스틱은 내구성이 뛰어나며 가벼우면서도 유연한 합성 또는 반합성 소재이다. 이로인해 의료기기, 자동차 부품, 식품저장용기등 다양한 제품으로 사용된다. 하지만, 전자렌지에 플라스틱을 돌려도 될까?

냉장고가 생겨 음식을 저장 하면서, 용기가 꼭 필요하게 되었다. 그러나, 유리의 경우 너무 무거워 사용하지 않게 되고 주로 플라스틱을 사용하게 되었다.

이 글을 통해 전자렌지 플라스틱 돌려도 될까에 대해서 알아보자.

 

전자렌지 플라스틱 돌려도 될까?

전자렌지 플라스틱 유해하지않을까?

전자렌지용 플라스틱의 주된 관심사는 첨가제가 식품 혹은 음료에 침출 될 수 있지 않은가에 대한 고민이다. 비스페놀A와 프탈레이트라고하는 화학 물질로 플라스틱의 유연성과 내구성을 향상 시킨다.

BPA는 신체의 호르몬을 방해하여 비만, 당뇨 및 생식 장애를 유발한다. 이 플라스틱의pBPA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전자렌지와 같은 열에 노출될때 음식과 음료에 침출 될 수 있다.

BPA가없는 플라스틱ㄹ 조차도 프탈레이트와 같은 호르몬 파괴 화학 물질 또는 비스페놀S와 같은 물질이 전자레인지를 돌리면 음식에 녹여들어갈 수 있다.

결론적으로, FDA에 따르면 용기에 전자레인지용이라고 적혀 있지 않는이상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관련글 바로가기: 설탕 대체 감미료 TOP 8

 

전자렌지 플라스틱 돌려도 될까?

유해물질 줄이는 방법은?

플라스틱 유해물질을 줄이는 방버은 무엇일까? 뜨거운 음식들은 플라스틱 용기에 절대 넣으면 안된다. 또한, 플라스틱이 긁힐 수 있는 성분 혹은 세재를 사용하면 안된다.

예를 들어, 철 수세미 같은 경우에는 플라스틱을 긁어 물질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용기를 오래사용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식기세척기에 자주 돌리는 것이 최악의 경우이다.

요즘 많은 식품 용기들이 BPA가 없는 PP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다. 또한, 플라스틱보다는 유리용기를 사용하는 것이 신체적으로 좋을 것이다.

 

전자렌지 플라스틱 돌려도 될까?

결론, 전자렌지 플라스틱 돌려도 될까?

결론적으로 전자렌지에 플라스틱을 돌리면 안된다. 추천하지도 않고, 전자렌지 용기를 사용하려면 유리 용기를 추천하는 바이다. 

플라스틱이 통이나 뚜껑이 녹으면서, 환경호르몬을 배출하여 신체 호르몬을 변형시킬 수 있다. 플라스틱을 끝까지 사용하고 싶다면 PP용기를 사용하도록 하자.

소중한 사람에게 공유하세요 :)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