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르티솔에 따른 언제 커피마시면 좋을까?

코르티솔에 따른 언제 커피마시면 좋을까?

커피는 언제 마시면 좋을까? 커피에는 카페인이라고 불리는 자극제가 들어있다. 많은 사람들이 생각했을때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는 건강적인 측면에서 유리하다고 생각한다. 

카페인에 들어잇는 코르티솔이 신체를 한번 더 깨워주기 때문이다. 커피를 마시는 가장 좋은 시간 및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코르티솔에 따른 언제 커피마시면 좋을까에 대해서 알아보자.

 

코르티솔에 따른 언제 커피마시면 좋을까?

코르티솔과 커피

많은 사람들이 일어나서 바로 커피를 마시곤 한다. 그러나,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이 기상했을땐 최고 수준임으로 너무 빨리마시면 에너지 효과가 적다.

코르티솔 혹은 코티솔은 주의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호르몬이다. 신진대사, 면역체계반응 및 혈압을 조절한다. 호르몬은 수면 및 각성주기에 따라 30~45분에 최고치에 달하고 하루종일 감소한다.

결론적으로, 코르티솔 수치가 낮을때 커피를 마시는 시간이 중요한데 늦은 아침이 좋다. 예를 들어, 6시 반에 일어난다고 하면 오전 9시 반에서 11시 30분 사이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모닝커피를 늦게 먹어야하는 이유는 카페인이 코르티솔 수치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코티솔 수치가 높을때 호르몬 수치가 높아지고, 장기간 지속되는 경우 면역 체계가 손상되어 건강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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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르티솔에 따른 언제 커피마시면 좋을까?

대표적인 커피 효능

커피는 각성을 촉진하고 운동 능력을 향상시켜준다. 커피는 운동 전 일반적인 카페인 함유 보충제보다 저렴한 대안이 될 수 이싿.

연구에 따르면, 카페인은 운동 피로를 늦추고 근력과 힘을 향상시켜준다. 운동 능력 향상을 위해 커피를 30~60분 전에 마신다면 더 도움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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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르티솔에 따른 언제 커피마시면 좋을까?

불안 및 수면 문제

커피의 카페인은 각성을 촉진하고 운동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지만, 수면과 불안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커피에서 카페인이 마시고 난 다음에 신체에서 약 5시간 머무른다.

저녁 식사와 커피를 같이 섭취하게 되면, 수면 문제가발생할 수 있다. 취침전에 최소 6시간동안 카페인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수면 문제외에도 카페인은 일부 사람들의 불안을 야기할 수 있다.

평소에 불안하고나 심장 박동수가 빠르게 뛰는 경우, 커피를 섭취시 상태가 더 나빠질 수 있다. 이에 따른 대안으로, 녹차를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코르티솔에 따른 언제 커피마시면 좋을까?

결론, 코르티솔에 따른 언제 커피마시면 좋을까?

코르티솔에 따른 언제 커피마시면 좋을까에 대해서 알아봤다. 코르티솔 혹은 코티솔 수치가 낮을떄 커피를 마시는 가장 좋은 시간이 약 9시 반에서 11시반 기준이다.

운동 30~60분 전에 커피를 섭취하면, 피로를 늦추고 근력과 힘을 높일 수 있다. 그러나, 자극 효과로 수면 전에 섭취한다면 수면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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