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도대체 하루에 얼마 마셔야할까?

물, 도대체 하루에 얼마 마셔야할까?

결론은, 목이 마르면 마신다. 더이상 목이 마르지 않으면 마시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웨이트 트레이닝이나 하드운동을 할때 잃어버린 수분만큼 마시면 된다.

이게 끝이다. 누군가에게는 2리터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3리터를 마실 수도있다. 그러나, 개인에 따라 다르다. 이 글을 통해 물, 도대체 하루에 얼마 마셔야하는지 제대로 알아보자.

 

출처: 헬스라인

물을 마시면 에너지와 뇌 기능을 향상해준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경우, 신체에너지와 뇌 기능을 향상해준다. 연구에 따르면, 운동 후 기분과 집중력이 손상되어 1.36% 이상의 수분 손실이 발생한다.

이럴때 수분을 유지하지 않으면 에너지 수준 및 기능이 저하된다. 약간의 탈수는 물리적 성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수분이 증발하게 되는데, 이럴때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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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 도대체 하루에 얼마 마셔야할까

물을 마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된다.

물을 마시게 되면 신진대사를 높이고 식욕을 감소시켜 체중을 줄여준다. 연구에 따르면, 일시적으로 신진대사가 24-30%증가한다. 또한, 하루에 2리터를 마시면 약 100칼로리 에너지 소비를 야기한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매 식사전 500ml 정도 물을 마신 사람들은 타 집단구에 비해 44% 감소하였다. 특히, 식사 전에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는 것은 식이요법과 체중감량에 큰 도움이 된다.

 

물, 도대체 하루에 얼마 마셔야할까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건강에 도움이된다.

변비뿐만 아니라 방광암 및 결장 직장암에 걸릴 위험도를 낮춰준다. 또한, 수분 섭취가 증가하게되면 신장결석 위험도를 낮춰준다. 

마지막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함으로써, 여드름을 줄일 수 있고 각질제거 탈락현상까지 나타난다. 이러한 결과를 통해 수분이 신체에 얼마나 필요한지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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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 도대체 하루에 얼마 마셔야할까

결국, 갈증이 왔을때 마셔야한다.

신체는 물을 얼마나 마실지 조절하는 정교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총 수분 함량이 특정 수준 아래로 떨어지면 갈증이 시작된다. 예전에는, 갈증이 일어나기 전에 물을 마시기를 권장했다.

그러나, 이러한 규칙은 맹목적인 믿음일 뿐이다. 결론적으로, 땀을 많이 흘리면 물을 마시자. 또한, 구토 및 설사와 같은 여러 질병을 겪을때 물을 섭취하자.

하지만, 노인들의 경우 물 섭취하는 것이 때때로 다르기 떄문에 의식적으로 물 섭취량을 체크하고 마시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물, 도대체 하루에 얼마 마셔야할까

결론, 물, 도대체 하루에 얼마 마셔야할까?

갈증이 필요할때 마시자. 미리 수분을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뭐든지 과하면 신체에 나쁠 수 있다. 운동을 할때나 생각날때 물을 섭취하는 것이 다양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하루에 2리터 3리터 마실필요없이 각자 개인 기호에 맞게 섭취하면 된다.(참고:How Much Water Should You Drink Per D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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