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벤더 차 및 오일 추출물 효능 TOP 4
- 헬스피드
- 2020. 5. 11. 06:59
라벤더 차 추출물 대표적인 효능으로 수면, 피부 건강, 우울증 개선, 불안 완화에 도움을 준다. 주로, 라벤더 오일을 통해 아로마 테라피 등에 사용되고 있다.
레번다 향기를 통해, 기분 개선 및 우울증이나 불안증을 가지고 있는 경우 긴장을 풀게 해준다.
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 이 글을 통해 라벤더 차 및 오일 추출물 효능 TOP 4 알아보자.
라벤더 차는 우울증을 치료시켜주는 효능이 있다.
아로마 테라피 재료로 널리 사용되는 라벤더는 우울증을 치료해준다. 연구에 따르면, 라벤더 화합물은 뇌의 특정 영역 활동을 자극하고 기분을 높여주는 진정 효과를 준다.
예를 들면, 하루에 라벤더 차를 2주동안 마신 집단군은 비 집단군에 비해, 피로와 우울증이 개선되었다고 한다. 라벤더 색이나 향기를 맡는 것만으로 우울증 개선이 된 것이다.
▶관련글 바로가기: 슈퍼푸드 정의, 효능 및 종류 목록 TOP 6
라벤더 향은 수면의 질을 개선시켜준다.
라벤더 향은 수면의 질을 개선시켜준다. 수면의 중요성, 기능 및 역할에 대해서 누구나 알 것이다. 수면부족의 경우, 우울증 및 충동을 유발하는 나쁜 부작용을 유발한다.
연구에 따르면 라벤더 향이 수면 위생과 호흡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잠들기 전에 긴장을 풀기위해 라벤더 차 한잔을 즐기는 것이, 수면의 질을 높여주는 것이다.
생리통을 완화시켜준다.
생리통 줄이는법 및 완화 시키는 방법에 라벤더가 효능이 좋다. 연구에 따르면, 라벤더 오일이나 향을 맡은 집단군은 2개월 후 생리통이 크게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라벤더 오일 혹은 차를 마시는 것이 생리통에 도움이 된다. 이에 따라 생리통 완화 운동 혹은 스트레칭까지 같이 진행한다면 고통을 감소시킬 수 있다.
피부 건강을 지켜주다.
피부 건강을 지켜준다. 항염증 및 항균 효과를 나타낸다. 여드름을 박멸하고, 건선과 염증성 피부 상태를 개선하는 등 주로 오일이 사용된다.
연구에따르면, 14일 동안 라벤더 오일을 국소 부위에 적용한 결과, 상처 부위가 크게 줄어들었다. 오일이 구조 단백질 콜라겐 합성을 촉진했기 때문이다.
즉, 라벤더 오일이 피부 치유 및 콜라겐 형성을 촉진 할 수 있음을 시사하는 것이다.
라벤더 차 추출물 효능 TOP 4
라벤더 차 및 오일 추출물 효능 TOP 4에 대해서 알아봤다. 라벤더는 향기만 맡는 것으로 우울증, 수면의 질, 피부건강 및 생리통을 완화시켜준다.
아로마 테라피뿐만 아니라 차를 마시는 것도 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라벤더를 통해, 건강한 몸으로 가꾸어보자.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