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슨병 합병증 원인, 증상과 치료법

파키슨병 합병증 원인, 증상과 치료법

파키슨병 혹은 파킨슨병이라고 불리오는 병은 진행성 신경장애이다. 뇌 도파민에 문제가 생기면서, 신체가 자유롭게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질병중에 하나이다.

현재까지, 제대로 된 치료법은 없다. 그러나,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원인, 증상 등을 미리 안다면 예방할 수 있다. 치료보다는 항상 미리 예방하는 것이 옳다.

이 글을 통해 파키슨병 합병증 원인, 증상과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파키슨병 합병증 원인, 증상과 치료법

파키슨병 합병증 원인

파키슨 병의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있지 않다. 대표적으로 유전적 요소와 환경적 요소가 모두 있을 수 있다. 도파민 조절 물질에 이상이 생기면서, 파킨슨 병을 유발한다.

연구에 따르면, 파키슨병 환자의 뇌에서 비정상적인 단백질도 발견되었다. 과학자들은 파킨슨병 발병에서 이 단백질이 어떠한 기능을 하는지 파악을 하지 못한 상태이다.

주로, 성별, 인종, 나이, 가족력 및 두부 손상여부에 따라 나누면 이와 같다.

남성, 백인, 50-60대, 가족력이 있는 경우 걸릴 수 있으며, 이미 뇌하수체 관련하여 수술을 받은 경우가 있다면 파키슨 병에 걸릴 가능성이 높다.

▶관련글 바로가기: 갱년기 영양제, 진짜 필요할까?

 

파키슨병 합병증 원인, 증상과 치료법

증상은?

초기에는 증상이 다양하게 나타난다. 변비, 암내, 음성변화, 손떨림, 굳은자세 등 피곤할 때 나타나는 증상이 나타난다. 그러나, 점차 심해지면 아래에 증상이 나타난다.

손떨림, 느린 움직임, 팔, 다리 및 몸통 고통유발, 균형을 잡지 못하는 자세 등 다양하다. 또한, 깜빡임이나 목삼킴이 평소와 다르거나, 걸을 때 보폭이 매우 좁은 경우도 해당한다.

더욱 더 심각해지는 경우, 우울증, 환각, 정신병, 주의력 및 기억력에 문제를 유발하며 지루성 피부염으로 인해 피부가 벗겨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파키슨병 합병증 원인, 증상과 치료법

치료법은 없나?

파키슨병 치료에는 약물치료, 물리치료 및 수술적 치료가 있다. 기본적으로 약물 치료를 행하는데, 조기 치료를 하는 경우 파킨슨병을 초기에 잡을 수 있다.

대표적으로, 도파민성 약물인 레보도파 제제가 가장 효과가 뛰어나다. 주로, 병원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약 75%가 레보도파에 반응하지만 증상이 개선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다양한 치료를 통해 개선할 수 있는 여지는 있을 것이다.

▶관련글 바로가기: 슈퍼푸드 정의, 효능 및 종류 목록 TOP 6

 

파키슨병 합병증 원인, 증상과 치료법

결론, 파키슨병 합병증 원인, 증상과 치료법

파키슨병 합병증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평소에, 증상을 느꼈다면 원인을 찾고 예방을 미리 해야한다. 치료를 받을때는 이미 늦었을 수도 있다.

평소에, 뇌와 관련된 치료를 받았거나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식단 조절을 하고 있다면, 잠시 멈춘 후 건강한 식단과 꾸준한 운동으로 예방을 하자.(참고:Everything You Want to Know About Parkinson’s Disease)

소중한 사람에게 공유하세요 :)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