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 효능, 감기 및 코로나 막을 수 있을까?
- 헬스피드
- 2020. 4. 5. 00:54
감기 및 코로나에 비타민C가 좋다고 알려지면서, 고용량 비타민C에 대한 검색량이 많아졌다. 그러나, 하루 권장량에 따라 섭취하지 않고, 과다복용하는 경우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그리고, 면역력을 높이면 감기에 도움 되는 것이지 코로나바이러스에 도움되는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이 글을 통해 비타민c 효능으로 감기 및 코로나 막을 수 있을까에 대해서 알아보자.
1. 비타민C 효능, 감기 및 코로나에 좋을까?
비타민C 효능이 복용법에 따라 잘 먹는다면 감기 치료 및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가 있다. 특히, 비타민C 메가도스가 감기 예방에 많은 도움을 주며, 대표적인 효능으로 감기 중증도 감소 및 지속 시간을 감소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하루 1-2그램 분말이나 영양제를 복용한다면 감기 지속 기간을 18% 단축할 수 있다. 비타민 C 효능으로는 신체적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에게 더 강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래서, 최근에 코로나바이러스는 면역력이 좋은 사람들은 잘 안걸린다는 것이 입증되는 듯 하다.
2. 감기에 어떻게 좋을까?
대표적인 추천 효능으로 항산화제이며 피부에 콜라겐을 생성한다. 콜라겐은 피부뿐만 아니라, 단백질로 다양한 조직을 단단하지만 유연하게 유지를 한다. 특히, 비타민C 결핍은 괴혈병을 유발하지만, 요즘 현대인들은 종합영양제를 섭취하면서 과다복용 하지 않는 이상 부작용을 보기는 매우 어렵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떄문에 비타민C 결핍은 면역 체계를 크게 약화시키고 감염 위험을 증가시킨다.
3. 비타민C 많은 영양소와 음식
감기 및 코로나에 대한 치료법은 없다. 그러나, 대부분 영양이 좋은 음식을 섭취하고 면역력을 키우면 신체 회복에 큰 도움이 된다. 특히, 플라보노이드 즉, 과일과 채소에서 발견되는 항산화제를 섭취하면 폐, 인후 및 코의 감염 위험을 평균 33% 줄인다. 또한, 마늘 효능 같은 경우 호흡기 감염과 싸우는데 향균성 화합물이 들어 있어, 감기 및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4. 비타민C 효능 결론
비타민C를 보충해도 감기에 걸릴 위험은 줄어들지 않지만, 면역력이나 회복 속도를 높이는데 증상의 심각성을 매우 줄여줄 수 있다. 과다복용을 하여 부작용을 유발하지 말고 하루 권장량에 따라 섭취한다면 효능을 느낄 수 있으며, 복용법에 따라 분말이나 영양제를 섭취한다면 코로나 및 감기를 예방하는데 가장 추천하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된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