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 vs 홍차 효능 어느 것을 마셔야할까?

녹차와 홍차 둘다 동백나무 잎에서 만들어진다. 둘의 큰 차이점은 산화과정을 거치느냐 아니냐에 차이인데, 효능으로 따지면 비슷하다. 녹차 종류와 홍차 종류가 많은 만큼 효능도 다양하다. 이 글을 통해서 녹차 vs 홍차 효능 어느 것을 마셔야할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녹차와 홍차 공통점

녹차와 홍차는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특히, 플라보노이드는 심장을 보호한다. 또한, 녹차와 홍차의 공통적인 효능은 혈압을 낮춰준다. 매일 3컵 정도 마신 연구집단군은 비 집단군 대비 심장 마비 및 뇌졸중 위험이 약 20% 감소한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카페인이 들어있어 신경계를 자극하여 도파민 및 세르토닌과 같은 신경 전달 물질의 방출을 돕는다.

녹차 효능

녹차는 카테킨과 갈산 등의 폴리페놀이 들어있다. 또한,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대표적인 녹차의 효능은 암을 억제하고, 알츠하이머 병을 줄여주며 피로 방지등을 개선한다. 또한, 지방 간 발생을 감소 시켜줘 간을 보호하고 박테리아 세포벽에 손상을 줘 바이러스를 막아준다. 진정 효과를 도와줘 뇌의 수용체와 상호 작용 기능을 한다.

홍차 효능

홍차는 폴페놀이 들어있어 항산화 능력 및 건강상 이점을 제공한다. 심장과 혈관을 보호하며, 염증을 줄여주고 혈관의 플라그 형성 위험을 낮춰주며 혈관 확장을 통해 혈관 수치를 낮춰주는 음식이기도 하다. 또한, 콜레스테롤 및 혈당 수치를 감소 시키는 것으로 나타난다.

녹차 vs 홍차 어떤걸 마셔야할까?

둘다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다. 녹차 및 홍차 둘다 폴리페놀 성분이 있어 동일한 효과를 줄 수 있다. 녹차는 홍차보다 항산화 특성이 더 강하지만 동일한 용량을 사용한다. 두가지 모두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어, 카페인에 대한 부작용을 고려한다면 녹차를 마시는 것이 좋다. 그러나, 카페인 부스트를 찾고 있다면 홍차가 더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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