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 헬스피드
- 2023. 2. 11. 09:55
인삼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인삼은 수세기 동안 한의학에서 사용되어 왔다.
다육질의 뿌리를 가진 이 식물은 다양한 종류가 있다.
미국 인삼과 아시아 인삼은 활성 화합물 농도와 신체에 미치는 영향이 다르다.
진세노사이드와 진토닌이라는 두 가지 중요한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다.
제대로 섭취하는 경우 마그네슘이 부족한 눈 떨림 등 예방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도 참고해도 좋다.
이 글을 통해, 인삼 효능 7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인삼 효능: 염증을 줄일 수 있는 항산화제 함유
인삼은 유익한 항산화 및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인삼 추출물과 진세노사이드 화합물이 염증을 억제하고 만성 질환에 기여할 수 있는 세포의 산화적 손상을 줄일 수 있음을 보여준다.
연구에 따르면 추출물은 단기간에 보충하면 위약에 비해 운동으로 인한 근육 손상과 염증 지표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항산화 효소 활동을 증가시켜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입안, 혀밑에 혹은 혓바닥 염증에 좋다.
2. 뇌 기능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인삼은 기억력, 행동 및 기분과 같은 뇌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진세노사이드 및 화합물 K와 같은 인삼의 성분이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뇌를 보호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최소 5년 동안 인삼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나중에 인지 기능이 향상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우울증과 불안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전두엽 손상 회복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3. 발기부전 개선
발기부전 치료에 유용한 대안이 될 수 있다.
인삼에서 발견되는 특정 화합물은 혈관과 음경 조직의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하여 정상적인 기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음경의 이완을 개선하고 혈액 순환을 증가시키는 화합물인 산화질소 생성을 촉진할 수 있다.
또한 성교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4. 면역 체계를 강화할 수 있다
강력한 항균, 항진균 및 항바이러스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면역 체계의 기능을 향상할 수 있다.
흑홍삼 추출물이 간에서 면역 세포의 수를 증가시키고 항산화 수치를 높인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매일 2g 정도 섭취하면 위약에 비해 면역 세포 수준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트레스 원형 탈모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비타민 c 도 충분하다.
5. 암에 대한 잠재적인 이점이 있다
특정 암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세포 주기는 세포가 정상적으로 성장하고 분열하는 과정이다.
진세노사이드는 비정상적인 세포 생성 및 성장을 방지함으로써 이 주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인삼은 또한 화학 요법을 받는 사람들의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부작용을 줄이고 일부 암 치료의 효과를 향상할 수 있다.
6. 피로와 싸우고 에너지 수준을 높인다
피로를 완화하고 에너지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당류 및 올리고펩티드와 같은 인삼의 일부 성분이 피로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산화 스트레스 감소 및 세포의 높은 에너지 생성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삼이 15일 후에도 위약에 비해 만성 피로 증후군의 증상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고 결론지었다.
또한 서양삼 또는 아시아산 인삼을 하루에 각각 2,000mg 또는 3,000mg 복용했을 때 암 관련 피로 증상을 줄일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신체 기능도 향상할 수 있다고 한다.
7. 혈당을 낮출 수 있다
당뇨병이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 모두의 혈당 수치 조절에 유익한 것으로 보인다.
췌장 세포 기능을 개선하고 인슐린 생산을 촉진하며 조직의 혈당 흡수를 향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당뇨병 환자의 세포에서 활성산소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 보호 기능을 제공하여 도움을 준다.
제2형 당뇨병 환자의 공복 혈당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민감성을 개선할 수 있다.
부작용
일반적으로 안전한 것으로 보이며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아야 한다.
또한 항응고제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다.
또한 안전성 연구가 부족하기 때문에 어린이나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사람에게는 인삼을 권장하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인삼을 장기간 사용하면 체내 효능이 감소할 수 있다는 증거가 있다.
효능을 극대화화려면 2~3주 주기로 복용하고 그 사이에 1~2주 휴식을 취해야 한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