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력운동 vs 유산소 운동, 어느게 좋을까?

근력운동 vs 유산소 운동, 어느게 좋을까?

근력운동 유산소 운동 어느것이 좋을까? 결론적으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운동이 필요하다. 많은 건강 전문가들에 따르면,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혼합해서 할 것을 권장한다. 유산소 운동에는 걷기 또는 자전거 타기가 포함되며, 근력 운동에는 웨이트를 말한다.

이 글을 통해, 근력운동 vs 유산소 운동, 어느게 좋을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근력운동 vs 유산소 운동, 어느게 좋을까

 

유산소운동이란?

유산소운동이란 운동을 하는 동안 지속적으로 산소를 공급하는 동시에 지방과 탄수화물을 태워 에너지를 공급하는 것을 말한다. 더 오랜 시간동안 심박수를 높이며, 심장병과 관련하여 유산소 운동이 가장 도움이 많이 될 수 있다.

 

근력운동이란?

근력운동이란 역도 및 유사한 근력 운동을 말하는 무산소 운동이다. 혐기성 운동은 짧은 순간의 격렬한 움직임을 포함하여 에너지를 얻기 위해 탄수화물만 연소하기 때문에, 유산소운동과 달리 산소가 필요하지 않아 무산소운동이라고 부른다.

 

근력운동 vs 유산소 운동, 어느게 좋을까

근력운동 vs 유산소 운동

근력운동은 전반적인 근력을 높이고 근육을 강화하며 골밀도를 높여준다. 다리, 엉덩이, 등, 복부, 가슴, 어깨 및 팔등을 포함하여 주요 근육 그룹을 강화하는데 주로 사용한다. 또한, 체중감량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근육량이 많을때 일상적인 활동을 통해 더 많은 칼로리를 소화하는 경우가 있다.

유산소 운동 경우 심장과 폐를 조절하여 전반적인 체력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심장은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근육이며,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하다.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은 당뇨병, 심장병 및 뇌졸중과 같은 많은 심각한 건강상태 위험을 줄이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근력운동 vs 유산소 운동, 어느게 좋을까

어떻게 하면 좋을까?

근력운동 유산소 운동 구분없이 같이 하는 것이 중요하다. 유산소 운동을 통해 전반적인 체력과 지구력을 향상 시키고, 순환계와 호흡계를 지원하여 신체가 원활하게 작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근력운동 경우에 다리, 복근, 등 또는 팔과 같은 신체의 특정 부분을 강화하는것이 좋다.

근력과 근긴장도를 높여, 노화에 따른 지방량 손실을 최소화하고 신체적으로 부상을 막아준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같이 병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운동 하루에 얼마나 해야할까?

유산소 운동은 사실상 1주일에 5번 즉, 매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하루에 30분 정도 중간 강도의 유산소 운동을 할 것을 권장하며, 인터벌 트레이닝과 같은 하드 트레이닝도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근력운동 경우에도, 1주일에 적어도 2번 이상 하는 것이 좋다.

1세트당 12번씩 하여 세트 수를 늘려 근육량을 늘리는 것도 중요하다. 근력 운동 세션 사이에 하루나 이틀 휴식을 취하여 각 운동 사이에 휴식을 늘려 근육이 크는 것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근력운동 vs 유산소 운동, 어느게 좋을까

결론, 근력운동 vs 유산소 운동, 어느게 좋을까?

근력운동 vs 유산소 운동, 어느게 좋을까에 대해서 알아봤다. 유산소 운동 시간이나 근력운동 시간이나 자신에게 맞게 하면 결국에 효과를 볼 수 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근력운동을 먼저 한 후에,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경우 근손실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매일 하는 것이 습관을 형성하는데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분할로 하는 경우 신체에도 쉬는 틈을 줘야 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스케쥴에 따라서 운동할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