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수술후 비문증, 제거하는 방법은?

백내장 수술후 비문증, 제거하는 방법은?

백내장 수술후 혹은 라섹 수술 후, 눈에 날파리가 돌아다니는 것 같은 날파리증이 있다. 해당 질병은 비문증이라고 하는데, 눈을 음직이거나 보려고 할 떄, 표류하는 검은색 또는 회색 얼룩이 나타난다. 눈앞의 물체가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없는 현상을 말한다.

비문증은 노화되면 주로 발생하는 건강 문제이며, 백내장 수술후 더욱 더 심해진다. 특히, 백내장뿐만 아니라, 나이, 근시, 편두통, 찢어진 망막, 당뇨병성 망막증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기도 한다.

비문증이 심해지면, 즉시 안과에 방문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 글을 통해 백내장 수술후 비문증,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백내장 수술후 비문증, 제거하는 방법은?

1. 신경쓰지 않는 것

최선의 치료는 떄때로 신경쓰지 않는 것이다. 대부분, 비문증 경우 저절로 사라질 수 있다. 예로 들어, 백내장 수술후 처음에 비문증이 나타나게 되면 왜 생겨난것인지에 대한 의구심이 생긴다. 하지만, 대체로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백내장 수술후 비문증이 점차 심해지거나 시력이 손상되기 시작하는 경우 병원에 방문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백내장 수술후 비문증, 제거하는 방법은?

2. 유리체 절제술

유리체 절제술은 눈에서 발생하는 비문증을 치료할 수 있다. 작은 절개를 통해 유리체를 제거한다. 유체란? 눈 모양을 둥글게 유지하는 투명하고 젤같은 물질을 말한다.

효과적이지만, 유리체 절제술이 비문증을 항상 제거하는 것은 아니다. 해당 절제술을 진행하면서, 출혈이나 외상을 유발하는 경우 다시 형성될 수 있다. 이로인해, 자연치료나 한방치료를 권하는 이유도 이런것이다.

 

백내장 수술후 비문증, 제거하는 방법은?

3. 레이저 치료

레이저 치료는 안구에 레이저를 조준하는 것이다. 비문증을 줄일 수 있지만, 조준을 잘못하는 경우 망막이 손상될 수 있다. 해당 치료방법은 연구에 따르면, 효과적인 경우도 있고 비효과적인 경우도 있다.

주관적인 의견으로는, 자연치료나 한방치료와 같은 자연스러운 치료방법을 지향하는 바이다.

 

눈 건강 보호하는 방법 1. 건강한 식단 유지

건강한 식단은 눈 건강에 필수적이다. 백내장 수술후 비문증이 없기 위해서는, 루테인 및 오메가3지방산과 같은 야채와 단백질에서 발견되는 영양소는 시력 문제를 예방하고 황반 변성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잎이 많은 채소, 연어, 감귤류를 식단에 포함하자. 해당 식품들은, 시력을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시력장애 발생 위험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백내장 수술후 비문증, 제거하는 방법은?

2. 더 많은 물을 마시자

물은 수분 공급뿐만 아니라 인체 건강에 필수적이다. 물을 마시면 몸에서 유해한 독소 및 잔해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비문증은 백내장뿐만 아니라 독소 축적으로 인해 결과가 나타나는 경우도 많다.

수분 섭취량을 늘리는 경우, 몸의 기분이 좋아지고 눈 건강이 좋아진다.

 

백내장 수술후 비문증, 제거하는 방법은?

3. 휴식을 취하자

현대인들은 컴퓨터 앞에서 많은 시간이 쌓이면서, 눈의 피로도가 쌓여 눈이 약해지거나 피로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평소에, 컴퓨터로 작업하는동안 눈을 최대한 쉬게하는 것이 중요하다.

20분마다 매번 눈을 휴식 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비문증을 예방할 수 있다.

 

결론, 백내장 수술후 비문증, 제거하는 방법은?

백내장 수술후 비문증,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종종 해결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점점 심각해지는 경우 안과를 즉각적으로 방문하자.

비문증이 시력을 손상시키기 시작하면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료를 받으면서, 위와 같이 꾸준히 눈에 좋은 음식 및 휴식을 취하게 된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