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 면역력 등 3가지 효능

비타민D 면역력 등 3가지 효능

비타민D는 햇빛을 받으면 피부에서 생성되는 비타민중의 하나이다. 지용성비타민으로써, D-1,D-2,D-3 등 비타민D가 종류별로 나뉘어져있다. 햇빛에 노출될때 자연적으로 비타민D를 생성한다. 혈중 비타민의 적절한 수준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특정 음식과 영양제를 통해 섭취해야한다.

비타민D 효능으로, 칼슘과 철분 흡수를 조절하고 면역력을 길러준다. 충분한 양의 비타민D를 섭취하는 것은 뼈 및 치아뿐만 아니라 성장 및 발달 그리고 질병에 대한 면역을 길러주는 역할을 한다.

이 글을 통해 비타민D 면역력 등 3가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비타민D 면역력 등 3가지 효능

1. 질병 예방

비타민D를 섭취하는것만으로도 면역력을 길러줘, 비타민D를 검색하면 면역력 검색어가 뜰 정도로 효능이 좋다. 대표적인 예로, 연구에 따르면, 다발성 경화증 위험을 줄여준다.

또한, 심장병 발병 가능성을 줄여주고 독감 발병 가능성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비타민D가 있는 음식 및 영양제를 섭취할뿐민데 다양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면역력을 길러주는 것이다.

 

비타민D 면역력 등 3가지 효능

2. 우울증 감소

비타민D는 기분을 조절하고 우울증을 예방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D 보충제를 투여받은 우울증 환자는 우울증 지수가 감소되는 결과를 얻었고, 증상이 많이 개선될 수 있었다.

또한, 섬유 근육통을 완화시켜준다. 비타민D 결핍은 불안과 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조심하자. 햇빛을 쬐는것만으로 비타민D 섭취량을 늘려주기 때문에 기분이 좋아지는 것이다.

 

3. 체중감소

체중감량이나 심장병 예방을 위해서는 비타민D 영양제를 섭취하자. 연구에 따르면, 매일 칼슘 및 비타민D 보충제를 섭취하는 사람들은 위약 보충제 섭취하는 사람 대비 더 많은 체중감량에 성공하였다.

여분의 칼슘과 비타민D가 식욕을 억제하고 면역력을 길러주는 역할을 하였다. 또한, 매일 섭취하는 경우에도 과체중 사람들의 심장 질환 위험 지표를 개선시켜주는 효능이 있다.

 

비타민D 면역력 등 3가지 효능

비타민D 결핍 증상은?

비타민D 결핍 증상은 주로 피로, 고통, 통증, 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뼈 또는 근육통 그리고 쇠약으로 인해, 일어나기가 어렵거나 걸음걸이가 달라지는 등 다양한 부작용을 유발한다.

특히, 다리, 골반 및 엉덩이의 스트레스 골절을 일으킬 수 있으며 비타민D 결핍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매일 보충제를 섭취할 것을 매우 권장하는 바이다.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 대표적인 예로, 연어, 정어리, 계란 노른자, 새우, 우유, 시리얼, 요거트 및 오렌지주스가 있다. 하루 권장량은 약 600iu ~ 800iu만 섭취해도 신체에 무리가없을 정도로 효능이 있다.

 

결론, 비타민D 면역력 등 3가지 효능

비타민D 면역력 등 3가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다. 비타민D 면역력을 길러주며, 일반적인 박테리아 혹은 바이러스에서 예방을 할 수 있다. 또한, 평소에 우울증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필연적인 비타민이 아닐까 생각된다.

신체 및 정신적으로 건강해야 무엇이든지 이룰 수 있기 때문에, 대표적으로 비타민D 면역력과 같이 효능만 챙겨서, 건강하게 사는 것을 목표로 하자.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