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피부 관리 방법 BEST 5
- 헬스피드
- 2020. 4. 21. 06:54
누구나 한번쯤 피부에 생긴다는 여드름, 평소에 피부 관리를 하지 않으면 항상 생기곤 한다. 여드름이 생긴 후, 피부 관리를 한다고 광고에 속아 화장품인 스킨 로션, 수분크림, 선크림 및 피부 재생 크림 등 다양하게 바르곤 한다.
이 글을 통해 연구에 따른 여드름 피부 관리 방법 BEST 5에 대해서 알아보자.
피부과에 방문 후, 후기를 따르면 무조건 하루에 두 번은 세수하라고 한다. 피부과에서도 추천하는 방법으로, 특히 지성피부나 민감성 피부 경우 아침과 저녁 스킨케어에 집중해야 한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2번 스킨케어를 한 집단군은 하루에 3-4번 씻은 집단군에 비해 여드름 병변이 크게 개선되었다. 하루에 한번만 얼굴을 씻은 집단군은 여드름이 가장 많이 증가하였다.
2. 여드름 클렌징 폼 사용
여드름 전용 클렌징폼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올리브영이나 약국에서 파는 클렌징 폼을 사용해도 무관하다. 그러나, 다양한 종류가 있는 만큼 약산성 클렌징폼 사용하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
어떤 유형의 클렌저를 사용하더라도 알파 및 베타 하이드록시산이 함유된 클렌징을 사용하면 여드름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 비싼 클렌징폼 필요없이, 싸면서 약산성인 제품을 고르자.
3. 수분크림 바르기
보습을 위해, 수분크림을 바르는 것으 ㄹ추천한다. 피부과에서 추천하거나 올리브영에서 추천하는 수분크림을 사용해도 된다. 피부가 너무 건조한 경우, 기름을 과잉 생산하여 건조한 피부를 막으려 한다.
기존, 클렌징폼과 같이 비싼 화장품 수분크림은 필요없다. 모공을 막지 않는 크림만 고르면되며, 지성피부의 경우 가벼운 질감의 크림을 골라야한다.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고르자.
4. 각질 제거
각질제거 하지마라는 의견이 분분하다. 그러나, 얼굴 각질제거를 안하면 여드름 피부 경우에 모공이 막힌다. 각질 제거는 과도한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한다. 각질 제거를 하지 않는 경우, 피부가 칙칙하거나 조기 노화가 될 수 있다.
1주일에 1-2번 정도 각질제거를 하면 되며, 살리실산이나 스크럽을 사용하면 여드름을 개선할 수 있다. 그러나, AHA 혹은 BHA 등 매일 각질제거를 사용하는 경우, 여드름을 오히려 악화시킬 수 있으니 주의하자.
5. 충분한 수면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존 수면시간에 잠을 잘 자지못하고 수면장애가 있는 경우, 피부가 매우 칙칙해보인다는 것을 단번에 알 수 있다. 기존에 피곤하다고 느낀 연구 집단군은 65% 이상 여드름이 발병하였다고 한다.
연구에 따르면, 수면부족으로 인해 신체가 염증성 화합물을 방출해, 피부의 모공을 막거나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다. 권장 수면시간은 약 8~9시간이다.
결론, 여드름 피부 관리 방법 BEST 5
여드름 피부 관리 방법 BEST 5에 대해서 알아봤다. 피부과를 가거나 자신에게 맞는 스킨 로션 등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수면시간에 맞춰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진다면 여드름 피부를 개선할 수 있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