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관리에 좋은 비타민 BEST 5
- 헬스피드
- 2020. 2. 18. 06:21
스트레스 관리를 못하면 탈모부터 두드러기, 우울증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난다. 평소에 스트레스 관리를 해줘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스트레스 테스트를 받으면 대부분 직장인이나 학생 경우 스트레스 과다 수치가 나올 것이다.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그리고 좋은 영양 섭취는 스트레스를 퇴치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스트레스 관리에 좋은 비타민 BEST 5에 대해서 알아보자.
1. 로디올라
한국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은 로디올라 경우, 동양에서는 홍경천이라고 불린다. 로디올라 효능은 스트레스 반응 시스템을 자극하여 스트레스 저항력을 높이는 허브이다. 수면의 질이 안좋고 집중력 장애등 만성 피로 증상이 있는 분들에게 매우 도움이 되는 로디올라 허브이다.
2. 멜라토닌
멜라토닌 성분은 호르몬을 조절하여 수면의 질을 높여준다. 특히, 비타민E, 비타민D등을 섭취하는 사람들에게는 더 도움이 될 수 있다. 부작용 보다 효능이 매우 뛰어나여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 수면 장애등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 멜라토닌이 수면 시간을 늘려주어 스트레스에서 몸을 안정화 시켜주는 효능이 있다.
3. 글리신
글리신은 단백질을 만들때 발생하는 아미노산이다. 글리신 효능으로 진정 효과 및 체온을 낮추어 숙면을 취함으로써 스트레스 관리 및 저항력을 키워준다. 글리신산 효과로 플라시보 효과를 유발한다. 특히, 수면 시간 차이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수면의 질을 개선시켰다. 부작용으로는 자기 전 섭취시 위장 장애를 유발 할 수 있다.
4. 비타민 B
시중에 비타민B 영양제 추천을 많이한다. 그 이유는, 하루 권장량에 맞추면 과다복용 부작용이 없을뿐만 아니라 효능이 매우 뛰어나기 떄문이다. 특히, 심장과 뇌 건강에 도움을 주며 신진 대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 떄문에 스트레스 증상 및 관리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표적인 효능으로 스트레스, 심장병, 치매 및 암을 포함한 여러 질환 위험 증가를 막아줬다.
5. 카바
카바는 카발락톤이라는 화합물을 가지고 있어, 스트레스 감소를 도왔다. 특히 신경계 활동을 감소시켜 진정 효과를 주고 불안감과 스트레스를 막아준다.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불안을 완화시켜주고 비타민D 혹은 비타민E 같은 음식들과 같이 섭취하게 된다면 스트레스성 탈모나 두드러기등 질병 예방을 할 수 있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