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 보충제 등 체중 늘리는 10가지 방법

칼로리 보충제 등 체중 늘리는 10가지 방법

일반적으로 한국 사람들 경우 다이어트에 신경을 많이써서 칼로리를 어떻게 줄이느냐에 대한 고민을 가장 많이 한다. 하지만 이와 별개로, 애초에 살이 안찌는 사람이나 당뇨벼오가 같이 체질량이 애초에 낮은 사람들 경우 살이 찌는게 소원이다. 

의도치 않게 감소된 체중에는 특별한 사유가 있을 것이다. 당뇨병 경우, 당분을 혈액에서 세포로 이동하여 에너지로 상요하는데 충분한 인슐린을 생성하지 못하면서 살이 빠지는 것이다. 또한, 애초에 기초 대사량이 높거나 어릴적부터 음식 섭취를 적게 한 경우에는 체중이 상대적으로 저조하다.

이 글을 통해, 칼로리 보충제 등 체중 늘리는 10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앱으로 체중을 측정하자

 

1. 앱으로 체중을 측정하자

평소 건강상태를 관리하고 올바른 음식을 찾는데 도움을 주는 앱들이 많다. 특히나, 혈당과 BMI를 측정하는데 도움을 준다. 예를 들어서, 눔 다이어트 같은 경우에도 일반적으로 다이어트 앱이지만, 사실 애초에 마른 사람들 경우에는 근육량이 적기 때문에 이와 같은 현상이 발생한다.

앱으로 체중을 측정하는 경우 칼로리를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자신에게 맞는 음식 및 운동을 통해서 꾸준히 개선해 나가는 방향으로 나아간다면 칼로리 보충제 필요없이 체중을 늘릴 수 있을 것이다.

2. 목표 체중 설정

 

2. 목표 체중 설정

현재 체중이 얼마인지 알고 자기가 가지고 싶은 목표 체중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목표를 세워놓고 계획을 짜놓으면 달성하기 위해서 노력하기 때문에 다양한 식단 구성을 통해서 충분한 칼로리 섭취도 매우 중요하다.

또한, 체격과 신장에 적합한 BMI를 찾는 것도 중요하다. 이상적인 체중에 대해서 구체적인 정보를 검색하고 주변 영양사나 의사 그리고 트레이너를 통해서 몸무게를 늘리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3. 하루에 6끼를 먹자

3. 하루에 6끼를 먹자

칼로리 보충제를 따로 섭취하지 않더라도 체중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은 칼로리 소비를 늘리면 된다. 3시간 정도마다 몸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된다. 하지만, 한국 사회에서 하루에 6끼를 먹는 것은 매우 어려울 것이다.

주변 방해로 인해 어떻게 몸무게를 늘릴것인가 고민하지 말고, 식단 구성을 단백질, 다중 불포화지방, 통곡물, 과일 및 야채를 생각날때 마다 섭취하면 결국에 충분한 칼로리 및 건강을 얻을 수 있다.

 

4. 좋은 탄수화물을 섭취하자

4. 좋은 탄수화물을 섭취하자

혈당 지수가 낮은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안정적인 혈당 수치를 유지하는데 중요하다. 건강한 탄수화물을 먹을떄 단백질이나 지방을 식단에 추가하는 경우 칼로리를 소비하면서, 체중을 늘릴 수 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 통곡물, 야채, 열매, 견과류, 콩 그리고 씨앗이 있다. 

 

5. 단일 및 다중 불포화 지방을 섭취하자

5. 단일 및 다중 불포화 지방을 섭취하자

단일 및 다중 불포화 지방을 꾸준히 섭취한다면 안좋은 칼로리를 늘리지 않고 건강하게 체중을 늘릴 수 있다. 대표적인, 단일 및 다중 불포화 지방으로 아보카도, 올리브유, 카놀라유, 견과류 및 씨앗 그리고 고등어와 같은 오메가3 오일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6.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하자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나, 단백질은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필요하다. 예를 들어, 생선, 치킨, 콩, 간장 그리고 달걀을 꾸준히 섭취하면 단백질 양을 늘릴 수 있다.

또한, 신장기능 및 체중 증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면 칼로리 보충제와 마찬가지로 프로틴 쉐이크를 같이 섭취하는 것도 체중증가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7. 저칼로리 음식을 피하자

7. 저칼로리 음식을 피하자

체중을 늘리려면 최소 500칼로리는 섭취해야한다. 하지만, 샐러리 및 양상추와 같이 저칼로리 음식을 섭취한다면 오히려 체중증가에는 실패하고 살이 계속해서 빠질 것이다. 평소에 먹는 샐러드에서 왈넛이나 치즈, 씨앗 그리고 아보카도 등 섞어서 먹어본다면 충분히 체중 증가에 큰 기여를 할 것이다.

 

8. 저지방 음식 및 음료를 먹지말자

8. 저지방 음식 및 음료를 먹지말자

저칼로리 음식에 양념을 더하는 것은 매우 옳지만, 무지방 및 저지방 음식은 몸에 오히려 안좋다. 가공 식품이 오히려 나쁜 지방을 불러 일으켜 영양가가 부족한 과당으로 바꾸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음식으로, 쿠키, 크래커, 요거트 등이 포함되어있다. 오히려, 저지방 음식 및 음료가 몸에 안좋기 때문에 단일 및 다중 불포화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 더욱 더 큰 도움이 된다.

 

9. 칼로리 보충제

9. 칼로리 보충제

칼로리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체중 증가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마른 사람의 경우 식욕이 부족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해당 쉐이크는 식욕을 상승 시켜주며, 카제인이나 유청 단백질 파우더와 같이 근육량 향상에 도움을 주는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10. 웨이트 트레이닝

10. 웨이트 트레이닝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 것이 식욕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원하는 목표 체중량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지방은 줄이되, 근육량 자체는 늘어나고 식사량도 일반적으로 늘어나게 된다. 결국, 몸 자체가 두꺼워지면서 단단하게 그리고 예쁘게 칼로리 섭취량을 더 늘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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