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이베리 효능 진짜 있을까?
- 헬스피드
- 2020. 1. 20. 03:31
아사이베리 블루베리 및 라즈베리와 마찬가지로 항산화에 가장 많은 도움이 된다는 음식 중에 하나이다. 아사이베리는 피부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있으며, 중앙 아메리카와 남미에서 주로 발견되는 열매이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슈퍼 푸드로 유명한 아사이베리는 열매만 먹을때는 좋지만, 설탕등을 첨부하면 건강에 안좋다는 이야기가 있다.
아사이베리 효능 진짜 있을까?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아사이베리 효소 성질
아사이베리는 섬유질, 산화 방지제 및 비타민 C, 망간 및 칼륨과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다. 그러나, 상업용 아사이베리 경우 선택한 토핑에 따라 추가적인 칼로리나 설탕이 함유되어 있을 수 있다. 아사이베리 효능은 혈압을 조절하고 뼈 손실 및 신장 결석등으로 부터 질병을 예방해주는 기능을 한다.
2. 항산화제가 풍부
아사이베리는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세포 손상을 막아준다. 특히, 항산화제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추천 음식을 꼽자면 단연히 아사이베리다. 연구에 따르면, 아사이 베리는 시아 니딘 및 글루코 시드등 다양한 안토시아닌이 들어있어 비타민이나 타 항산화 식품보다 매우 뛰어나다. 또한, 콜레스트레롤 수치를 낮춰주고 뇌 기능을 향상시켜준다.
3. 설탕과 칼로리
아사이 베리만 먹게 되면 슈퍼푸드로 추천한다. 그러나, 보통, 에이드나 프라푸치노등 다양하게 섞어 먹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경우, 설탕 및 칼로리가 많이 포함되어잇어 간 질환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심장병 및 제 2형 당뇨병을 발병시킬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4. 결론
아사이 베리는 결국, 항산화제의 추천 음식중에서 가장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식품이다. 과일, 견과류, 씨앗 및 그래놀라등으로 같이 먹을 수 있으며, 영양이 풍부하고 항산화가 풍부하다. 그러나, 기존 슈퍼나 상업적인 목적의 아사이 베리는 설탕 및 칼로리가 높을 수 있으니 체크해보자.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