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키 종류는 글루텐 프리일까?
- 헬스피드
- 2020. 1. 19. 03:34
위스키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위스키는 전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술이며 종류도 많고, 비싼 원료를 사용한다고 하여 한국에서는 가격이 조금 나가는 술이기도 하다. 맥주와 마찬가지로 옥수수, 보리 호밀 및 밀등 다양한 곡물 조합으로 만드는 술이기도 하다. 그러나, 맥주와 달리 위스키를 만드는 과정에서 곡물 매쉬를 증류하고 오크통에 숙성시킨다.
그럼, 위스키 종류는 글루텐 프리일까? 알아보자.
1. 위스키는 글루텐 프리이다?
밀가루 알레르기 혹은 알러지가 있는 분들에게는 글루텐 프리가 정말 중요하다. 위스키는 결론적으로, 글루텐이 없다고 한다. 글루텐에 민감한 분들에게는 글루텐 함유가 되어 있는 위스키 경우 반응할 수 있다. 그러기에, 모든 위스키 종류에는 라벨링 처리를 통해서 글루텐 프리 음료라고 표현을 하고 있는 추세이다.
2. 글루텐 프리가 아닐 수 있다?
위스키를 먹다가 보면, 증류는 대부분 글루텐을 분리하지만 증류 과정이 매끄럽지 못하면 원료 내부에서 100% 제거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위스키 경우, 글루텐 함유 성분을 처리하는 시설에서 가공하면 교차 오염의 위험이 있다. 특히, 글루텐 함유 성분은 증류 후 위스키에 첨가되어 있을 수 있으니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어떤 종류의 위스키가 글루텐 프리인지 확인 할 수 있다.
3. 위스키 추천
인기 있는 추천 위스키들은 대부분 글루텐 함유 곡물로 만든 매쉬로 이루어진다. 그러나, 글루텐 프리를 피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이 제품들을 조심하자. 크라운 로얄, 글레피딕, 잭 다니엘, 제임슨, 짐 빔, 조니 워커, 노브 크릭, 와일드 터키등 글루텐이 포함되어있으니 매우 조심하자.
4. 결론
위스키는 일반적으로 글루텐이 포함되어 있는 곡류이다. 일반적으로 비싼 가격 및 종류가 다양할 정도로 인기 있는 술이기는 하지만 100% 증류를 통해 글루텐이 제거된다는 보장이 없기 떄문에 조심해야한다. 위스키에 글루텐이 업음을 보장하는 유일한 방법은 옥수수, 기장 또는 수수와 같은 글루텐 프리 제품을 구매 후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