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크는데 방해되는 음식, 커피가 진짜 안좋을까?
- 헬스피드
- 2020. 3. 28. 06:46
외모지상주의에 가장 필요한 것은 얼굴과 키이다. 그래서인지, 키크는 음식이나 운동 등을 찾아가며 어떻게 해야 키가 클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 많다. 그러나, 키크는데 좋은 음식도 있지만 나쁜 음식들도 있는데 시중에서 커피가 키 크는데 방해되는 음식이라고 한다.
이 글을 통해 키크는데 방해되는 음식, 커피가 진짜 안좋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키크는데 방해되는 음식, 커피가 진짜 안좋을까?
한때, 옛 연구자료에 따르면 커피를 마시는 것이 키에 영향을 끼친다고 하였다. 그러나, 한 연구에 따르면 6년동안 조사한 결과 카페인 섭취량이 많은 사람들과 카페인을 섭취하지 않은 사람들 사이에는 큰 차이가 없었다. 아마, 카페인 섭취와 칼슘 흡수 사이의 연관성을 제시하여 한창 성장하고 있는 청소년기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듯 하다.
키크는데 방해되는 음식, 카페인 때문이다.
카페인이 불면증을 자극하고 수면을 방해한다. 특히, 카페인 중독에 걸리면 중독 치료를 받아야할 만큼 부작용을 해결해야하는 것이 첫번째 우선이다. 카페인은 일시적으로 에너지 및 머리를 똑똑하게 만들어주지만 수면을 방해할 경우, 수면이 줄고 낮에는 졸음이 증가한다. 또한, 수면이 부족한 청소년 경우 설탕과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게 되어 키크는 것을 방해한다.
설탕이 많은 커피
커피 종류와 맛은 매우 다양하다. 원두에 따라 다르거나 우유를 첨가하게 되면 맛이 달라진다. 그러나, 보통 인기가 많은 커피들을 보면 설탕 시럽이나 휘핑크림 그리고 초콜릿등 다양한 설탕들이 들어간다. 설탕 하루 권장량을 초과하게 되면 비만 및 심장 질환 그리고 안좋은 질병들을 걸리게 된다. 이러한 질병들이 성장을 방해해 키크는 것을 막는다.
커피는 안전할까?
커피 하루 섭취량 최대 400mg을 섭취한다면 키크는 것을 방해하는 것과 무관하게 큰 도움이 된다. 커피가 나쁜것이 아니라 커피 안에 들어가있는 카페인을 어떻게 섭취하느냐에 따라서 키크는 음식이 될 수 있고, 방해하는 음식이 될 수 있는 부분인 것이다.
결론
커피는 오랫동안 키크는데 방해되는 음식이라고 생각했지만,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결과를 뒷받침 할 연구 자료가 하나도 없다. 그러나, 청소년들이 정기적으로 커피를 마실 필요는 없다. 카페인 하루 섭취량에 따라서 마시지 않는다면 수면장애 및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다. 즉, 설탕이 안들어 가 있는 아메리카노 등 권장 카페인 한도 내에 마신다면 키크는데도 오히려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