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 잘오게 숙면을 취하는 방법 TOP 5
- 헬스피드
- 2020. 3. 28. 03:40
스트레스로 인해 불면증이 있거나, 평소에 잠을 잘 못자는 현대인들은 점차 많아지고 있다. 잠이 안올때 하는 방법등 인터넷에서 찾아보고 숙면에 좋은 음식등 다양하게 노력해봐도 잠이 안올때 어떻게 해야할지는 아무도 모른다. 연구에 따르면 수면 부족은 호르몬, 운동 성능 및 뇌 기능에 안좋은 영향을 미친다.
이 글을 통해 잠 잘오게 숙면을 취하는 방법 TOP5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잠 잘오게 숙면을 취하는 방법, 햇빛 많이 쐬기
햇빛을 많이 쐬는 것이 중요하다. 낮에는 자연광이나 밝은 빛이 24시간 바이오리듬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준다. 수면의 질과 시간뿐만 아니라 에너지를 향상시킨다. 불면증 치료 방법으로 주로, 밖에 나가서 산책을 돌고 오라고한다. 이러한 결과는 수면의 질과 지속 시간이 향상되었다. 일상적인 수면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는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방법이다.
2. 잠 잘오게 숙면을 취하는 방법, 블루라이트 막기
블루 라이트는 숙면을 방해한다. 잠 잘오게 하는 방법은 기존에 있는 악습관들을 고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평소에도 블루 라이트 필터를 쓰거나 차단 안경을 통해서 안좋은 빛을 막아야한다. 블루 라이트는 바이오리듬을 망가뜨리는데 특히, 멜라토닌과 같은 호르몬을 상승시키기 떄문에 깊은 수면을 방해한다. 그러니, 잠이 안올때 하는 방법의 원칙은 블루 라이트를 최대한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3. 카페인 섭취
카페인 하루 권장량에 따른 효능은 집중력을 높여주거나 항산화기능으로 신체를 젊게해준다. 그러나, 카페인 과다섭취 증상이나 중독 부작용으로 밤늦게 마시는 경우 잠을 자기가 매우 어려워진다. 이러한 카페인 부작용으로 신경계를 자극하여 밤에 몸이 자연적으로 이완되는 것을 막아준다. 즉, 수면의 질을 악화시켜 카페인에 민감하거나 수면에 문제가 있는 경우 디카페인 음료를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4. 낮잠
낮잠의 효능은 매우 뛰어나다. 집중력을 높혀주는 것이 가장 큰 효능인데, 낮잠이 치매를 예방하기도 한다. 그러나, 길게 자는 불규칙적인 낮잠은 수면에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 낮잠은 뇌 기능을 향상 시키지만 낮잠을 길게하면 수면의 질이 떨어지거나 수면에 매우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주의하자.
5. 멜라토닌 영양제
멜라토닌 영양제를 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멜라토닌은 휴식을 취하고 잠자리에 들 시간이 되면 알려주는 수면 호르몬이다. 특히, 불면증 치료제로 멜라토닌 영양제를 섭취하기도 한다. 연구에 따르면 취침전에 멜라토닌을 복용하면 다음날 수면의 질과 에너지가 향상되었다. 일부 국가에선느 멜라토닌 처방전이 필요한데, 한국에서는 무리없이 구매가 가능하다. 저용량으로 시작하여 점차 멜라토닌 복용량을 늘린다면 수면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