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틴 효과 및 부작용 여드름 영양제 도움될까?
- 헬스피드
- 2020. 3. 24. 06:00
비오틴 여드름과 탈모예방에 많이 도움된다는 영야제중에 하나이다. 특히, 비오틴 효과나 후기들을 보면 장기적으로 섭취했을때 영양제를 대신할 정도로 도움이 된다고 한다. 그에 맞게 효과도 있지만 부작용도 있기 마련이다. 요즘, 연구에 따르면 비오틴이 여드름에 효과를 주는 영양제인지 의구심이 많이 든다.
이 글을 통해 비오틴 효과 및 부작용 여드름 영양제 도움되는지 알아보자.
비오틴 중요성 및 효과
비오틴은 지방, 단백질 및 탄수화물을 대신하는 특정 효소의 필수부분이다. 특히, 소화와 에너지 생산을 돕고 성장과 발달에 모두 필요하다고 한다. 또한, 유전자 발현과 신경 건강에서 초기에 많은 역할을 한다고 한다. 비오틴이 결핍 되는 경우 탈모나 숱이 적어지고, 발진, 손톱 부서짐, 우울증, 피로 및 발작을 일으킨다고 한다. 특히, 탈모예방에 필요한 것이 비오틴이라고 할 수 있다.
비오틴 여드름
여드름 영양제로 비오틴을 추천하기도 한다. 그만큼 비오틴 효과가 뛰어나기 떄문인데, 종종 후기들을 보면 피부염 치료나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홍보되기도 한다. 비오틴 보충제를 복용하면 여드름을 유발한다는 연구가 있었지만, 비오틴보다 비타민B5와 관련된 것으로 밝혀졌다. 판토텐산 흡수를 방해하여 여드름을 유발한다는 주장을 했는데, 비오틴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에 따라서 여드름을 없애주거나 유발한다는 정확한 연구는 없었다.
비오틴 여드름 효과?
오히려 비오틴을 섭취하면 이마나 턱에 나는 여드름을 개선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여드름 연고 및 비오틴 그리고 종합 비타민을 섭취한 경우에 여드름이 개선되는 결과를 가져왔다. 그러나, 이러한 연구는 비오틴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합적인 요소가 있기 때문에 확실한 연구는 아니다. 그러나, 탈모 예방이나 스킨이 좋아지게 하는 조그만한 효과가 있는 것은 분명하다.
비오틴 부작용
비오틴 효능이 있다면 부작용이 있다. 다른 영양소의 흡수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인데, 하루 권장량에 따라서 비오틴을 섭취한다면 아무 이상이 없다. 부작용 후기가 공포심을 유발하여 건강을 해친다는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데, 하루 권장량에 따라서 섭취만 한다면 전혀 문제 될 것이 없고 오히려 효과가 너무 좋기 떄문에 필수적으로 섭취를 해야한다.
결론
비오틴 효과 및 부작용 여드름 영양제 도움이 된다. 필수 수용성 비타민이기 떄문에, 최적의 신진대사, 성장 및 발달을 보장하기 위해 섭취하여야 한다. 탈모예방과 피부에도 영향을 주고, 우울증과 발작등을 막을 수 있다. 또한, 여드름을 유발한다는 것으로 알려진 비오틴 부작용이 오히려 여드름을 치료하기위해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하루 권장량에 따라 섭취한다면 큰 도움을 줄 것이라 생각된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