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세지 요리 건강하게 하는 방법 5가지
- 헬스피드
- 2020. 1. 10. 00:50
소세지 요리 건강하게 하는 방법은 따로 있을까? 기존에 비엔나 소시지나 모듬 소세지를 먹을때 어떻게 먹어야할 지 고민이 많다. 특히, 펜션 바베큐를 할때 소세지 요리 를 주로 한다. 이럴때, 스모크 햄이나 프랑크 소세지 요리를 주로한다. 하지만, 건강에 안좋을 수 있다.
이번에 소세지 요리 건강하게 하는 방법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소세지 요리 삶기
소세지 요리 중, 가장 간단한 방법은 삶는 것이다. 특히, 모듬소세지나 프랑크 소세지를 먹을 때 삶아서 먹으면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 삶은 소시지는 외부에서 갈색이지만 바삭하지 않다. 그러기에 바비큐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모듬 소세지 혹은 비엔나 소시지로 삶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2. 구워서 먹기
통베이컨이나 프랑크소세지 경우 구워서 먹는 것이 나을 수도 있다. 건강하게 먹으려면, 일반 프라이팬이 아닌 오븐에 굽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일반 후라이펜의 굽는 경우 헤테로시 클릭 아민이나 고급 당화 산물등 유해한 화합물이 생성될 수 있다. 이러한 화합물은 심장 질환 및 당뇨병 등 암을 유발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3. 튀겨서 먹기
일반 뒷다리살로 만들어진 수제햄이나 통베이컨 경우, 튀겨서 먹는 것이 더 건강할 수 있다. 튀길때 단순 오일이 아닌 코코넛, 올리브 또는 아보카도 오일과 같은 건강한 오일을 사용해서 튀기면 더 풍미가 살아난다. 또한 중간 혹은 높은 연기 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장기간 튀길시 도움이 안되니 참고하자.
4. 볶아먹기
닭가슴살 핫도그 혹은 단백질 경우 볶아 먹는 것이 오히려 더 좋을 수 있다. 코코넛, 올리브 및 아보카도 오일을 사용하여 고온에서 요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오일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볶아 먹고 싶다면 버터를 사용해서 볶아 먹는 것도 몸에 좋을 수 있다.
5. 베이킹 먹기
베이킹 먹는 방법은 구워서 먹는 것과 동일하다. 오븐에 180도를 맞춰 예열하고 소세지를 팬 위에 놓는다. 그리고 30-40분 동안 구워서 반으로 돌려 갈색으로 고르게 익히고 요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소시지가 오븐에서 마르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미리 소세지를 끓여서 수분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도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