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푸치노vs 카페라떼 차이점은 무엇일까?
- 헬스피드
- 2020. 3. 6. 03:57
한국은 전세계에서 커피를 가장 많이 소비하는 국가로 잘 알려져있다. 특히, 가장 저렴한 아메리카노를 마시는데 아메리카노 경우 에스프레소+물로 구성 되어있다. 그 다음으로 카푸치노 혹은 카페라떼 등을 먹는다.
종류가 많은 만큼 구분이 어려울 수 있는데 카푸치노 및 카페라떼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카푸치노 만드는 방법
카푸치노는 우유거품 만들기를 통해 커피머신에서 내린 커피로 섞어 만드는 것이다. ㅇ전형적으로, 동일하게 에스프레소, 뜨거운우유, 발포우유로 구성 된다. 제품은 크림 같고 풍부하며 부드러운 맛과 질감을 제공한다. 특히, 우유 스티밍에 따라서 맛이 조금 다를 수 있다.
카페라떼
카페라떼는 단어 그대로 커피 우유이다. 카페 라떼를 만드는 기준은 없지만, 에스프레소에 뜨거운 우유를 넣는 것이 가장 보편적인 만드는 방법이다. 경우에 따라 가벼운 거품층을 더 만들어 설탕이나 감미료를 섞는다. 비교적 많은 우유를 사용하기 때문에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하다.
카페인 차이점
카푸치노 카페인 함량과 카페라떼 카페인 함량은 각각 비슷하다. 동일한 양의 카페인 및 에스프레소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연구에 따르면 약 173mg의 카페인이 들어있어서, 카페인 및 칼로리 부문에서는 차이점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영양
카푸치노 및 카페라떼에는 다양한 종류의 우유가 포함 되어있다. 영양소 부문에서는 라떼가 우유가 가장 많기 때문에, 칼로리, 지방 및 단백질이 많다. 그에 반해 카푸치노는 우유의 양이 적지만 다양한 종류의 칼로리, 단백질 및 지방을 제공한다.
결론
카푸치노vs 카페라떼 공통점으로는 동일하게 에스프레소와 우유를 사용한다. 그러나, 둘 다 다른 방식으로 만들기 때문에 독특한 맛과 질감을 선사한다. 또한, 성분이 다르기 때문에 카페인 함량이나 영양가 측면에서 카푸치노 및 카페라떼는 건강에 매우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