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크업 식단 피해야할 음식 WORST 3

벌크업 식단 피해야할 음식 WORST 3

헬스 및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은 벌크업이라는 단어가 익숙할 것이다. 웨이트 트레이닝과 벌크업 식단을 통해서, 몸을 불려 근육량 및 신진대사를 높이는 방법이다. 벌크업 전후에 따라서 신체 골격이 달라보일 정도로 벌크업 운동 및 식단이 중요하다. 이 글을 통해 벌크업 식단 피해야할 음식 WORST 3에 대해서 알아보자.

벌크업 식단 피해야할 음식 WORST 3

벌크업 이란? 벌크업 뜻

예전에는 보디빌딩으로 사용되는 단어가 이제는 헬스를 하는 사람들은 벌크업이라는 단어를 알 수 있다. 벌크업 이란? 근육을 얻는 단계를 만드는데, 보통 벌크업 기간이 6개월 정도 운동을 해야한다. 그에 따라 식단이 달라질 수 있어 과도한 체지방을 줄이고 근육 향상을 통해 칼로리 섭취량 점진적 감소 및 근육량을 유지하는 것이다.

벌크업 칼로리 및 영양소 전후

벌크업은 칼로리 조절이 중요하다. 체중, 성별, 나이, 키 및 신체 활동을 고려하여 칼로리를 분배해야한다. 예를 들어, 신진대사량에 맞게 칼로리를 섭취해야한다면 그에 따른 1.3배를 섭취해야 벌크업 식단 예시로 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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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벌크업 식단 피해야할 음식 알코올

알코올 경우, 알코올 분해 시간이 오래 걸리기 떄문에 운동하는 사람에게는 좋지 않다. 알코올은 특히 근육을 키울 때 신체 능력을 방해한다. 벌크업 보충제를 섭취할떄도, 알콜 섭취가 벌크업을 하는데 방해가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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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설탕

사탕, 디저트 및 설탕이 들어가 있는 음식은 여러가지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벌크업 기간에는 매우 삼가해야 할 음식이다. 벌크업 운동시, 과도한 운동으로 인해 당이 떙기는 경우가 많다. 이럴때 섭취하게 되면, 벌크업 전후 비교를 할 수 없을 정도로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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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튀긴 음식

튀긴 음식은 정기적으로 섭취하게 되는 경우, 심장병 및 당뇨병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 특히, 프라이드 치킨, 양파링, 피시앤칩스등 서구형 식단들이 벌크업 루틴을 망가뜨리게 한다. 벌크업 기간동안 꾸준한 벌크업 루틴을 위해서 지양하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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