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로토닌 도파민 음식 BEST 5

세로토닌 도파민 음식 BEST 5

세로토닌 도파민이란? 기분을 안정하게 만드는 화학물이다. 건강한 수면 패턴을 만들고, 기분을 좋게 도움을 준다. 특히, 기존에 세로토닌 약이나 영양제를 통해서 우울증이나 불안 장애가 있는 분 사람들에게 매우 도움되는 세로토닌 도파민 호르몬이다. 세로토닌 도파민 음식 BEST 5에 대해서 알아보자.

 

 

 

 

세로토닌 도파민 음식 BEST 5

1. 세로토민 도파민 음식 계란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삶은계란이나 구운계란 효능을 쉽게 찾을 수 있을 만큼, 세로토닌 도파민 호르몬에 영향을 많이 주는 음식이다. 계란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트립토판의 혈장 수준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또한, 노른자를 먹으면 몸에 안좋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노른자는 오메가3, 비오틴등 영양소가 매우 풍부하여 항산화 기능을 한다.

세로토닌 도파민 음식 BEST 5

2. 치즈

해외에서는 이미 모짜렐라, 체다치즈, 블루치즈 등 건강한 포화지방이 들어있는 치즈가 세로토닌 도파민이 많이 들어있다. 영양제나 약과 비슷한 성분을 가지고 있는 치즈는, 트립토판의 또 다른 공급원이기도 하다. 체다 치즈와 계란 및 우유를 결합하면 트립토판의 좋은 공급원이 될 수 있다.

 

 

 

세로토닌 도파민 음식 BEST 5

3. 파인애플

대표적인 파인애플 효능으로써 면역령 강화 및 항암작용을 돕는다. 또한, 일부 연구에 따르면 파인애플은 세로토닌 영양제나 약 부작용을 줄이고 기침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는 단백질 브로멜라의 주요 공급원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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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두부

대표적인 두부 효능으로는, 단백질이 풍부하다는 것이다. 콩으로 만들어진 두부이기 떄문에, 건강한 단백질과 오메가3 그리고 오메가6가 포함되어있는 음식이기도 하다. 또한, 세로토닌 도파민 공급을 도와주는 두부는 트립토판의 결정체이다. 칼슘 또한 풍부하여,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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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연어

대표적으로 연어 효능은 오메가3 및 오메가6가 풍부하다는 것이다. 언어 효능 부작용에 따르면, 오메가 3를 자주 섭취할 경우, 과다복용으로 인한 부작용이 있을 뿐이다. 그러나, 대표적인 세로토닌 음식이기 때문에, 트립토판 도파민을 증진시키고, 콜레스테롤, 혈압감소 및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해 많은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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