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아틴 부작용보다 효능이 더 좋은 이유 BEST 5

크레아틴 부작용보다 효능이 더 좋은 이유 BEST 5

크레아틴은 헬스장이나 필라테스를 할 떄, 웨이트 트레이닝에 도움되는 인기 보충제이다. 운동시, 크레아틴 효능이 매우 뛰어나서, 크레아틴 섭취를 통해 체력증진도 가능하다. 그러나, 크레아틴 부작용이 조금 있다는 이유로 효능을 무시하고 있는데, 크레아틴 부작용보다 효능이 더 좋은 이유 BEST 5에 대해서 알아보자.

크레아틴 부작용보다 효능이 더 좋은 이유 BEST 5

1. 크레아틴 부작용 보다는 효과

크레아틴 효능으로는 세포에서 에너지 생산을 향상시킨다. 특히, 강렬한 운동을 하면 체력에너지가 소진이 되는데, 크레아틴 효능으로 이 에너지를 다시 채워주게된다. 크레아틴을 많이 먹을수록 고강도 운동중에 근육 세포 생성을 통한 에너지 공급을 도와준다.

크레아틴 부작용보다 효능이 더 좋은 이유 BEST 5

2. 크레아틴 효능

대표적인 크레아틴 효능으로, 70%이상은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냈다. 그러나, 나머지 30% 부작용을 나타냈는데, 크레아틴 부작용으로는 신체에는 무리가 없지만 수분이 과다 충전되는 경우가 많기 떄문이다. 그러나, 대표적인 크레아틴 효능으로 고강도 운동 최대 15% 향상을 시켜준다.

크레아틴 부작용보다 효능이 더 좋은 이유 BEST 5

3. 웨이트 트레이닝 루틴

대표적으로, 헬스장에 가면 웨이트 트레이닝 루틴과 무게를 설정하게 된다. 또한, 프로그램 순서에 따라서 루틴대로 움직이게 되는데 웨이트 트레이닝 루틴 시, 체력이 소모되지 않도록 도와준다. 특히, 스쿼트 및 벤치 프레스 강도를 향상 시켜줘 폭발성을 이끄는 기능을 한다.

크레아틴 부작용보다 효능이 더 좋은 이유 BEST 5

4. 지구력 운동

심폐지구력 및 지구력 강화운동으로 대체적으로 달리기를 꼽는다. 지구력이란, 운동을 했을 때 얼마나 오랫동안 운동을 할 수 있는 힘을 말한다. 특히, 크레아틴 효과 및 효능에 따르면 장기적으로 지구력을 향상 시키는 기능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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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크레아틴 복용방법

크레아틴은 현재 수준에 따라 섭취량이 달라진다. 매일 5그램 이상 크레아틴 복용을 하게 된다면, 근육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극대화 방법중에 하나이기도 하다. 부작용이 거의 없는 크레아틴 효능을 통해서, 지구력 운동 및 고강도 운동에 도움되는 크레아틴을 섭취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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