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망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피망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눈 떨림이 있으면 피망을 먹으면 좋다.

마그네슘과 비타민 C가 풍부하다.

하지만, 비타민 A로 인해 과다섭취하는 경우 간에 무리를 줄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피망 효능 6가지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자.

피망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피망의 모습

 

1. 피망 효능: 풍부한 영양소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한다.

또한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이며 상대적으로 탄수화물이 적다.

티아민, 마그네슘, 구리 및 비타민 E를 포함한 소량의 다른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하다.

이 비타민은 수용성이므로 몸에 잘 저장되지 않으므로 정기적으로 식단에서 섭취해야 한다.

비타민 C는 적절한 면역 기능, 콜라겐 합성, 영양소 대사 등 신체의 많은 필수 기능에 필요하다.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며 유해한 산화적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한다.

영양소 대사, 면역 기능 및 신경 전달 물질 합성에 관여하는 비타민 B6의 좋은 공급원이다.

또한 적혈구 내에서 산소를 운반하는 단백질인 헤모글로빈 생성을 돕는다.

프로비타민 A가 포함되어 있어 몸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될 수 있다.

프로비타민 A는 생생한 색상과 많은 건강상 이점을 지닌 식물 화합물인 베타 카로틴 형태로 발견된다.

칼로리가 낮고 상대적으로 탄수화물이 적다.

또한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이다.

아침 단백질로도 좋다.

 

2. 장 건강에 좋다

장 건강에 필수적인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이다.

식단에 고추와 같이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을 추가하면 하루 약 25-30g 정도 권장 섬유질 섭취량을 충족할 수 있다.

섬유질 섭취를 늘리면 대장암 및 염증성 장질환과 같은 소화기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변비를 예방하고 건강한 장내 박테리아 균형을 촉진하여 소화 시스템 기능을 최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하루에 대변을 자주 보면 충분히 좋은 장을 개선할 수 있다.

 

3. 건강에 유익한 식물 화합물 함유

항산화 및 항염증 특성을 가진 다양한 식물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다.

건강 증진 효과가 있는 플라보노이드, 비타민 C, 페놀 화합물 및 카로티노이드를 제공한다.

p-쿠마르산이라는 강력한 유형을 포함하여 더 많은 페놀산이 포함되어 있다.

인슐린 저항성, 지방간, 정신 쇠퇴 및 심장병과 같은 특정 건강 상태를 예방할 수 있다.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면 여러 면에서 건강에 도움이 된다.

 

4. 심장 및 눈 건강 증진

심장과 눈 건강을 증진할 수 있다.

심장병 위험이 낮은 과일과 채소가 풍부한 식단을 연결했다.

과일과 채소를 더 많이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혈당, 혈압 수치 상승과 같은 심장 질환 위험 요소를 개선할 수 있다.

눈 건강에 필수적인 카로티노이드 영양소인 루테인이 풍부하다.

루테인은 은빛 노출로 인한 눈의 광수용체 세포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루테인이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면 시력 상실을 유발할 수 있는 상태인 연령 관련 황반변성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블루라이트 차단 효과를 가져갈 수 있다.

 

5.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거나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많으며 신체가 최적으로 기능하는 데 필요한 다른 영양소가 들어있다.

총 과일과 채소를 더 많이 먹는 사람들이 적은 양의 농산물을 먹는 살마들보다 체지방 수치가 낮고 체중이 적게 나가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내장 지방이 줄어들 수 있다.

 

6. 다양하고 맛있다

영양가가 높을 뿐만 아니라 다재다능하며 날것과 익힌 것 모두 맛이 좋다.

녹색과 빨간색, 노란색 및 주황색이 있는데 녹색이 총 카로티노이드와 플라보노이드가 적지만 페놀산이 많다.

 

부작용

딱히 부작용은 없다.

그러나, 비타민 A가 있기 때문에 과다섭취하는 경우 간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결론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하다.

카로티노이드 및 페놀산과 같은 강력한 식물 화합물의 농축된 공급원이다.

식단에 추가하면 심장, 눈, 내장의 건강을 보호하면서 영양소 섭취를 현저히 늘릴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생쌀 먹어도 안전할까?

쌀은 대한민국에서 주식으로 먹는 음식이다. 저렴하고, 에너지원천이 있어 김치나 다른 반찬이랑 먹을 때 정말 맛있다. 하지만, 생쌀 생식을 해도 쌀중독에 걸리지 않을까에 대한 의문이 있을

healthfeed.co.kr

 
 

옥수수 가루 vs 전분, 차이점은 무엇일까?

옥수수 전분과 옥수수 가루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옥수수에서 나온다는 것이다. 차이점은 그럼 무엇일까? 옥수수 가루는 옥수수 알갱이의 분쇄된 가루이다. 옥수수 전분은 미세 분말이지만, 옥

healthfeed.co.kr

 

먹을 수 있는 항 염증 음식 종류 13가지

먹을 수 있는 항 염증 음식 종류 13가지 염증은 좋고 나쁠 수 있다. 신체가 감염과 부상으로부터 스스로를 방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반면에 만성 염증은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 스트레

healthfeed.co.kr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4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