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vs 카페인 효능 하루 얼마나 마셔야 할까?

커피 vs 카페인 효능 하루 얼마나 마셔야 할까?

커피 및 카페인 효능은 익히 잘 알려져있다. 항산화 효능이 있어 한국인들이 주로 마시기도 한다. 커피나 카페인을 섭취하는 사람은 당뇨병, 신경계 장애 및 간 질환등 위험이 낮다. 그러나, 커피 및 카페인을 하루에 얼마나 마시면 도움이 될지 모른다. 커피 vs 카페인 효능 하루 얼마나 마셔야 할까?

 

커피 vs 카페인 효능 하루 얼마나 마셔야 할까?

커피 한잔에 카페인 양은?

커피 한잔에 카페인을 얼마나 들어가 있을까? 보통 한 컵당 50mg ~400mg 이상으로 다양하다. 건강을 위해서는커피 4컵 정도 마셔야 성인에게 안전하다고 한다. 그러나, 보통 사람들은 그 이상을 마시기 때문에 부작용이 일어날 수도 있다. 다양한 카페인을 섭취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좋지 않다.

출처: 트리거15초

커피 vs 카페인 효능 하루 얼마나 마셔야 할까?

카페인 부작용

커피 혹은 카페인을 많이 마시게 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특히, 불안, 걱정, 현기증, 배탈, 과민성, 흥분, 빠른 심장 박동등 나타날 수 있다. 이럴 경우 카페인에 민감할 수 있기 때문에 섭취량을 줄이거나 카페인을 피해야한다. 과다 복용으로 부작용이 있으면 건강을 위해서 마시는 것을 멈추는 것을 권장한다.

 

커피 vs 카페인 효능 하루 얼마나 마셔야 할까?

커피 및 카페인 효능

커피 혹은 카페인을 먹으면 오래살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특히, 하루에 4-5잔 커피를 마신 사람들이 다른 집단군에 비해 사망이 낮았다. 그 이유는, 커피빈에 있는 항산화제로 인한 것으로 밝혀졌다. 커피 원두에 따라 효능이 다를 수 있지만 신선한 커피 원두 종류만 잘 골라도 풍미까지 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출처: COFFEE TV

커피 vs 카페인 효능 하루 얼마나 마셔야 할까?

커피 및 카페인 하루 권장 섭취량

커피 원두 혹은 커피빈에 따라서 테이스트가 조금 다를 수 있지만, 보통 하루 4-5잔이 맥시멈이다. 사망 위험도를 낮춰주고 질병이나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에게는 커피가 독일 수 있다. 커피가 불안이나 수면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부작용 보다는 많은 장점들이 있으니 꼭 매일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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