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vs 카페인 효능 하루 얼마나 마셔야 할까?
- 헬스피드
- 2020. 2. 4. 03:44
커피 및 카페인 효능은 익히 잘 알려져있다. 항산화 효능이 있어 한국인들이 주로 마시기도 한다. 커피나 카페인을 섭취하는 사람은 당뇨병, 신경계 장애 및 간 질환등 위험이 낮다. 그러나, 커피 및 카페인을 하루에 얼마나 마시면 도움이 될지 모른다.
커피 vs 카페인 효능 하루 얼마나 마셔야 할까?
커피 한잔에 카페인 양은?
커피 한잔에 카페인을 얼마나 들어가 있을까? 보통 한 컵당 50mg ~400mg 이상으로 다양하다. 건강을 위해서는커피 4컵 정도 마셔야 성인에게 안전하다고 한다. 그러나, 보통 사람들은 그 이상을 마시기 때문에 부작용이 일어날 수도 있다. 다양한 카페인을 섭취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좋지 않다.
카페인 부작용
커피 혹은 카페인을 많이 마시게 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특히, 불안, 걱정, 현기증, 배탈, 과민성, 흥분, 빠른 심장 박동등 나타날 수 있다. 이럴 경우 카페인에 민감할 수 있기 때문에 섭취량을 줄이거나 카페인을 피해야한다. 과다 복용으로 부작용이 있으면 건강을 위해서 마시는 것을 멈추는 것을 권장한다.
커피 및 카페인 효능
커피 혹은 카페인을 먹으면 오래살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특히, 하루에 4-5잔 커피를 마신 사람들이 다른 집단군에 비해 사망이 낮았다. 그 이유는, 커피빈에 있는 항산화제로 인한 것으로 밝혀졌다. 커피 원두에 따라 효능이 다를 수 있지만 신선한 커피 원두 종류만 잘 골라도 풍미까지 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커피 및 카페인 하루 권장 섭취량
커피 원두 혹은 커피빈에 따라서 테이스트가 조금 다를 수 있지만, 보통 하루 4-5잔이 맥시멈이다. 사망 위험도를 낮춰주고 질병이나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에게는 커피가 독일 수 있다. 커피가 불안이나 수면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부작용 보다는 많은 장점들이 있으니 꼭 매일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