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크림 피부 트러블 왜 생길까?
- 헬스피드
- 2020. 10. 31. 06:15
선크림 피부 트러블 왜 생길까?
선크림 피부 트러블 왜 생길까? 결론적으로 말하면, 누군가에게는 안전할 수 있지만 향과 옥시ㅂ네존과 같은 일부 성분이 알레르기를 일으켜서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것이다. 다른 증상중에서도 알레르기성 발진을 일으킬 수 있다는 부작용이 있다.
선크림으로 계속해서 피부 트러블 및 발진이 생긴다면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외선 차단제를 아예 포기하는 대신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지 않는 다른 성분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글을 통해, 선크림 피부 트러블 왜 생길까에 대해서 알아보고 증상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선크림 피부 트러블 증상
선크림 피부 트러블 증상은 땀띠 또는 자외선 알레르기랑 비슷하다. 붉은색 때로는 가려운 발진이 포함되며 대표적으로 여드름, 두드러기, 부종, 물질, 출혈 및 가려움 등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알레르기가 반응하는데 발생하는 시간은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몇분 내에 발생하는 경우나 꾸준히 나는 경우도 있다. 추가적으로, 선크림뿐만 아니라 다른 제품과 접촉 피부염을 앓고 있는 경우에는 자외선 차단제 알레르기가 매우 높을 수 있다.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의 경우, 피부 제품중에서도 화학적 민감성에 더욱 더 취약하다. 특정물질에 접촉성 피부염이 있는 경우 향료 및 기타 화학 성분에도 매우 민감하다.
선크림 피부 트러블 치료법은?
선크림 피부 트러블 치료법은, 다른 알레르기성 피부염과 마찬가지로 치료하면 된다. 경미한 경우, 발진이 저절로 가라 앉고, 중증의 경우 염증을 줄이기 위해 국소 또는 경구 스테로이드가 필요할 수 있다. 경구용 항히스타민제는 가려움증과 알레르기 반응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지속적인 자외선 노출은 선크림 알레르기 관련 발진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 피부과 완전히 치유될 때까지 햇빛을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방법은?
자외선 차단제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민감한 성분을 피하는 것이다. 반응을 일으키는 가장 기본적인 자외선 차단 성분을 피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벤포제폰, 디벤조일메탄, 계피 및 과일 향 등이 포함될 수 있다.
산화아연과 이산화 티타늄이 함유된 자외선 차단제는 알레르기 반응의 위험이 적고 UVA 및 UVB광선으로부터 보호가 가능하다. 새로운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할때와 마찬가지로 선크림도 고를때 미리 테스트를 해보고 난 다음에 구매를 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
결론, 선크림 피부 트러블 왜 생길까?
선크림 피부 트러블 왜 생길까에 대해서 알아봤다. 자외선 차단제 알레르기 위험도를 줄이기 위해서는 자외선에 대한 직접적인 노출을 최소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외에 있을때 매일 선크림을 바르는 것도 좋지만, 다른 방법으로도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다.
가능한한 모자, 긴소매 및 바지를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야외활동을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또한, 자외선이 가장 강한 10시에서 오후 2시까지 야외활동을 줄이는 것이 피부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중의 하나일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