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외선 피부 사우나가 정말 좋은 이유

적외선 피부 사우나가 정말 좋은 이유

적외선 사우나로 20분 정도 땀흘리는 것은 운동을 1시간 한 것과 마찬가지이다. 특히나, 사우나 후 더 편안하고 휴식을 취해 근육통을 완화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데 매우 도움된다. 평소에 사우나에서 버티는 것이 힘들었다면, 적외선 피부 사우나를 통해 다양한 이점을 얻을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적외선 피부 사우나가 정말 좋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적외선 사우나란?

전통적인 사우나와 달리 적외선 사우나는 공기를 데우지 않는다. 적외선 램프를 사용하여 몸을 따뜻하게 해준다. 많은 연구에 따르면, 기존의 열 대신 적외선 패널을 사용하여 인체 조직에 쉽게 침투하여 피로도를 개선해준다는 연구 자료가 있다.

적외선 사우나 경우, 적외선을 쪼아 피부의 열을 약 20%만 데우고 나머지는 몸이 직접 움직이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더운 공기보다 열이 더 깊숙이 침투하여 낮은 온도에서도 땀을 더 많이 흘릴 수 있는 것이다.

 

적외선 피부 사우나가 정말 좋은 이유

어떤 장점이 있을까?

적외선 피부 사우나 사용의 이점은 일반적인 사우나 장점과 비슷하다. 대표적으로, 꿈잠을 취하게 할 수 있다는 것. 기분전환, 해독, 체중 감량, 근육통 완화, 관절통 완화, 피부 개선, 혈액순환, 만성피로 개선 등이 있다.

연구에 따르면, 만성 피로 증후군이 있는집단군은 적외선 피부 사우나를 함으로써 피로가 개선되었고, 오히려 근육통을 줄이고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한다.

또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정기적으로 진행 시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같이 하면 좋은점은?

사우나에 들어가기전에 충분한 물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나, 고온에 민감한 경우에 사우나에 물을 가져가자. 또한, 초보자의 경우, 온도를 낮게 싲가하는 것이 중요하다. 처음부터 온도를 높게 유지하는 경우, 오래 버티지 못하기 때문에 건강에 좋은 효과는 없다.

매번 약 10-15분 세션으로 나뉘어서 사우나를 하는 것이 좋다. 오래있는 것은 탈수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또한, 사우나를 하는 동안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한 바퀴 세션이 돌면, 몸을 식히는 것이 좋다. 샤워나 목욕을 하고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1주일에 3-4일 정도 사우나를 하는 경우 몸에 매우 좋은 것으로 밝혀졌따.

 

적외선 피부 사우나가 정말 좋은 이유

주의해야할 점

술을 마신 경우 이용하지 말자. 또한, 몸이 아프거나 열이 이미 있는 경우 해당 증상이 개선될때 까지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현기증이 느껴질 수 있다. 평소에 빈혈이 있는 사람의 경우 이용을 금지하자.

마지막으로, 극단적인 경우 열사병 또는 과열 그리고 탈수를 경험할 수 있으니 매번 조심하도록 하여야한다.

 

적외선 피부 사우나가 정말 좋은 이유

결론, 적외선 피부 사우나가 정말 좋은 이유

적외선 피부 사우나가 정말 좋은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다. 고혈압, 심장질환 등 적외선을 받으면 안되는 사람들에게는 최악의 선택일 수 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적외선은 상당히 안정적이므로 이에 해당되지 않는 사람의 경우에만 사우나를 더 알차게 즐겨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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