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찌는 고칼로리 음식 TOP 7

살찌는 고칼로리 음식 TOP 7

사람들이 살찌는 이유는 무엇일까? 많이 먹고 덜 움직이기 때문이다. 여러가지 이유로 과식을 하게 되고 체중이 증가하게 되는데, 대표적인 원인으로 많은 칼로리를 섭취해서 그런것이다. 하지만,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음식이 있고, 찌는 음식이 있다.

대표적으로, 지방, 설탕 및 소금이 많은 가공 식품 섭취를 많이하게 되면 다른 식품보다 살을 더 찌게 만든다. 이 글을 통해, 살찌는 고칼로리 음식 TOP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살찌는 고칼로리 음식 TOP 7

1. 탄산음료

탄산음료는 살찌기 가장 좋다. 설탕이 첨가된 음료수 경우 필수 영양소를 제공하지 않으며, 칼로리가 비었다고 말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탄산음료를 자주 마시는 사람은 대조군에 비해 체중이 더 많이 나갈 확률이 더 높았다.

정상적인 식단에 탄산 음료를 마신 사람들 경우 17%나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였고, 쉽게 체중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또한, 탄산음료를 마시는 것이 비만의 위험을 증가시킬뿐만 아니라 제2형 당뇨병, 심장병 및 암을 유발할 수 있다.

 

살찌는 고칼로리 음식 TOP 7

2. 설탕이 들어있는 커피

커피는 일반적으로 건강에 매우 도움이 된다. 그러나, 설탕이나 시럽을 넣은 커피의 경우 콜라 등 탄산음료와 맘먹을 정도로 설탕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탄산 음료와 마찬가지로 커피는 복부비만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으니 매우 주의하도록 하자.

 

살찌는 고칼로리 음식 TOP 7

3. 아이스크림

대부분 아이스크림은 설탕과 지방으로 구성되어있다. 아이스크림은 후식으로 먹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식단에 많은 칼로리를 추가한다. 아이스크림은 엄청난 칼로리를 가져다 주며, 최대한 아이스크림을 먹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아이스크림은 치아에도 매우 나쁘기 때문이다.

 

살찌는 고칼로리 음식 TOP 7

4. 피자

피자는 일반적으로 젊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중의 하나이다. 매우 맛있어서 자주 먹지만 지방 및 정제된 탄수화물로 칼로리가 높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한, 치즈와 가공육으로 만들어지는데 절임 등 소금에 절인 육류이기 때문이다.

고기를 많이 섭취하는 경우 비만과 심장병 그리고 암과 같은 상태를 유발할 수 있다. 혹여나, 피자를 좋아한다면 주문을 하는 것보다 직접 집에서 만들어 야채 및 통곡물 등 활용하여 건강한 피자를 만들어보자.

 

5. 쿠키

쿠키에는 다량의 설탕 및 정제된 밀가루가 함유되어있다. 이로인해 칼로리가 매우 높으며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당히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간식을 즐기는 것은 과도한 칼로리 및 설탕을 유발할 수 있다. 자신이 생각하는 목표 체중 및 꿈꾸는 체중이 있다면 쿠키를 먹는 것은 바로 멈춰야할 것이다.

 

살찌는 고칼로리 음식 TOP 7

6. 감자튀김

감자튀김은 한 봉지에 약 427칼로리가 들어있다. 또한, 맥도날드 등에서 판매하는 감자튀김은 지방과 소금이 많아 과식으로 대부분 이어진다. 한번에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은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

대표적인 가공 식품에다가 소금 및 지방이 많이 섞여있는 음식이기 때문에 미리 주의해야한다.

 

살찌는 고칼로리 음식 TOP 7

7. 주스

쥬스 또는 주스는 일반적으로 몸에 좋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상업용 쥬스의 경우 탄산음료와 마찬가지로 엄청난 양의 설탕이 들어있다. 과일에서 발견되는 섬유질 및 기타 영양소 자체가 부족하다.

과도한 양의 과일주스를 마시는 것은 비만 위험 증가와 매우 관련이 깊다. 오히려, 과일을 직접 먹는것이 건강하고 체중감량에 큰 도움이 된다. 혹여나, 주스를 먹고 싶다면 무가당 100% 과일주스를 섭취할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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