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텐 프리 '콜라' '사이다'도 글루텐 음식이 아니다?
- 헬스피드
- 2020. 2. 1. 03:58
다이어트 주적은 탄수화물이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기 위해 글루텐 프리 음식이나 제품을 찾는다. 글루텐 프리 음식이나 제품을 찾아보면 비싸기만 하고 효과가 정말 있을까에 대한 생각이 많을 것이다. 우리가 평소에 많이 먹는 콜라나 사이다도 사실 글루텐 음식이 아니다. 이 글을 통해서 글루텐 프리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볼 수 있다.
글루텐 프리 '콜라' '사이다'도 글루텐 음식이 아니다?에 대해서 알아보자.
글루텐 프리, 쉽게 찾기 어려울까?
미국에서 파는 음료들은 사실, 글루텐 프리 제품들이 많다. 한국 또한 동일한데, 성분은 브랜드에 따라서 다를 수 있지만 탄산 음료 콜라나 사이다등 경우, 인공 감미료나 인산 및 카페인등 다양한 성분들이 있는데 따지고 보면 글루텐 프리 제품인것이다.
▼글루텐 프리 알콜 종류는?▼
일부 음료수는 글루텐 프리가 아닐 수 있다
대부분 주요 제조업체에서 만드는 드링크 경우, 글루텐이 없는 것으로 간주한다. 그러나, 모든 드링크가 그렇지는 않으며 브랜드가 있는 음료 경우 잠재적으로 글루텐이 함유할 수 있다. 글루텐뿐만 아니라 다른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글루텐 프리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안될 수도 있다.
글루텐 프리 음식 혹은 제품인지 확인 하는 방법
글루텐 프리가 적혀 있는 제품이나 음식을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제품들 경우, 엄격한 제조 및 안전 규정 과정을 거쳐 글루텐 알러지가 있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재료이기 떄문이다. 음료수 경우, 성분 라벨을 확인하는 것이다. 글루텐 경우 주로 밀가루, 보리 및 호밀등 밀가루와 관련된 성분들을 조심해야한다.
건강하게 사이다 및 콜라 마시는 법
사이다나 콜라 등 음료수에 글루텐이 없다고 해서 좋은것은 아니다. 설탕이 들어간 음료의 경우, 체중 증가, 당뇨병, 심장병 및 암 위험을 유발한다. 그러기에, 음료수보다는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으며 아이스 티나 커피등을 마시는 것이 오히려 과식을 막는 길이기도 하다. 또한, 코코넛 워터나 허브티등 글루텐이 없는 음료를 섭취해 수분 공급을 원활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