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이염 원인, 증상, 치료 및 예방법

중이염 원인, 증상, 치료 및 예방법

중이염은 박테리아 또는 감염으로 인해, 중이에 영향을 미칠때 발생한다. 중이의 염증과 체액 축적떄문에 중이염이 걸리는 원인이된다. 급성 중이염 경우, 매우 고통스럽지만 기간이 짧다. 만성 중이염 경우, 치료되지 않아 매번 재발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 글을 통해, 중이염 원인, 증상, 치료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중이염 원인, 증상, 치료 및 예방법

중이염 원인

주된 중이염 원인은 유스타키오관중 하나가 부어오르거나 중이에 체액이 축적될때 발생한다. 유스타키오 관은 귀에서 목 뒷쪽으로 직접 연결되는 작은 관이다. 유스타키오 관이 막히는 원인은 아래와 같다.

  • 알레르기
  • 감기
  • 부비동 감염
  • 점액
  • 흡연
  • 기압의 변화

중이염 경우, 어린 아이들에게 가장 흔하게 발생한다. 또한, 다른 요인은 고도 변화, 기후 변화, 간접흡연 그리고 최근 질병 또는 귀 관련 질병에 감염된 경우, 중이염 원인으로 볼 수 있다.

 

중이염 원인, 증상, 치료 및 예방법

증상은?

중이염 증상은 이와 같다. 귀 내부의 경미한 통증 및 귀 내부의 압박감, 그리고 고름과 같은 귀배액 마지막으로 청력 상실등이 있다. 이러한 증상은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다. 한쪽 또는 양쪽 귀에서 증상이 발생하는데, 통증은 양쪽 귀가 중이염이 걸렸을떄 매우 심하다.

만성 중이염 증상경우, 급성 중이염 증상보다 증상을 잘 확인 못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치료방법은?

경미한 중이염 경우, 시간이 지나면 없어진다. 하지만, 급성이나 만성 경우 어떻게 치료할까? 이부프로펜 또는 타이레놀과 같은 일반 의약품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이 도움된다.

슈도에페드린과 같은 OTC 충혈 완화제를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해당 약들을 섭취한 후, 증상이 악화되거나 개선되지 않으면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중이염이 만성적이거나 호전되지 않는 경우에는 항생제를 처방 받아야한다.

일반적으로 의학적 치료로 중이염이 제거되지 않는 경우, 수술을 해야하니 조심하자.

 

중이염 원인, 증상, 치료 및 예방법

예방법은?

평소에, 귀를 깨끗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인 예로, 손을 자주 씻는것이 도움된다. 또한, 사람이 많은 혼잡한 지역을 피하는 것을 권장한다. 또한, 간접 흡연 및 평소에 질병에 자주 노출 될 수 있기 때문에 예방접종을 항상 받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결론, 중이염 원인, 증상, 치료 및 예방법

중이염 원인, 증상, 치료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위생적인 문제도 있고, 기압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미리 증상을 감지한다면, 진통제 약을 섭취하면서 개선이 되지 않는 경우 병원을 방문할 것을 권장한다.

또한, 평소에 중이염 원인을 알고 있다면 예방이 가능하니, 평소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자.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