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연 효능, 정말 정력에 좋을까?

아연 효능, 정말 정력에 좋을까?

구글에서 아연 정력만 쳐도, 관련 검색어로 아연 효능 남자 및 영양제 추천이 뜰 정도로, 아연은 잘알려진 미네랄중의 하나이다. 적정 섭취량을 꾸준히 지키는것만으로 테스토스테론을 유지하여 정력을 좋게 해주는 것은 사실이다. 또한, 다른 효능으로 콜라겐을 유도하여 여자에게도 좋다. 

이 글을 통해 아연 효능, 정말 정력에 좋을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아연 효능, 정말 정력에 좋을까?

테스토스테론은 어떤 역할을 할까?

테스토스테론은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중요한 호르몬이다. 특히나, 성욕과 관련되어있어 남성의 겨우 성 발달을 시작을 자극하고 남성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테스토스테론은 뼈와 근육량, 지방 저장, 적혈구 생성, 성 및 신체건강에 도움된다. 그러나, 대부분 30세가 지나면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자연스럽게 떨어진다.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대폭 감소하게 되면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난다. 예를들어, 발기 어려움, 체지방 증가, 근력 감소, 탈모, 유방의 붓기, 수면장애, 피로 및 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다.

이럴떄 필요한것이 아연과 같은 테스토스테론 생성에 도움되는 비타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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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연 효능, 정말 정력에 좋을까?

아연 효능은?

아연 결핍은 종종 낮은 테스토스테론수치와 관련이 있다. 아연은 필수 미량 영양소로써,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 퇴치를 도와준다. 또한, DNA 및 피지 생산 그리고 위장관 복구를 도와준다.

건강한 아연 수치를 유지하려면 음식이나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고기, 가금류, 해물, 콩, 견과류, 유제품, 시리얼, 아연영양제가 있다.

그러나, 아연 영양제의 경우 아연 결핍이 있는 사람들의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권장되는 일일 아연 복용량은 약 5~10mg이다.

결핍이 있는 경우 약 25~45mg을 섭취하여야한다. 하지만, 과도한 아연 섭취는 단기 및 장기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메스꺼움, 경련 및 두통이 포함된다.

장기적인 효과에는 면역 기능 저하, 구리 결핍등이 포함된다. 아연 영양제를 섭취하기전에 약사 혹은 의사와 충분히 상담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아연 효능, 정말 정력에 좋을까?

결론, 아연 효능, 정말 정력에 좋을까?

아연 효능, 정말 정력에 좋을까에 대해서 알아봤다. 결론적으로, 아연을 섭취하는 것만으로 발기력을 올려주기 때문에 정력에 좋은 것은 확실하다.

그러나, 과다섭취 및 일일 권장량에 따라 섭취하지 않는 경우에는 오히려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최대한 음식을 통해 아연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결핍인 경우에만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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