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자 효능 먹어야 하는 이유 5가지
- 헬스피드
- 2020. 1. 6. 22:32
평소에 유자를 먹지만, 유자 효능에 대해서 잘 모를 수 있다. 유자는 감귤의 한 종류로써 주로 유자차를 만드는데 사용이 된다. 서양과 달리 중국, 한국 및 일본 기타지역에서 자라는 과일이다. 한국인에게는 주로 유자차를 만드는데 잘 알려진 과일이기도 하다. 특히, 껍질 및 씨앗은 식초, 조미료, 소스등 다양한 미식 역할을 하고 있다.
추가적으로, 유자 효능 먹어야 하는 이유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유자효능 대표적으로 영양가가 높다.
유자효능 대표적으로 칼로리가 적지만, 영양가가 높다. 소량의 마그네슘, 철, 아연, 칼슘 그리고 비타민 E등 함유가 되어있다. 또한, 다이어트에 가장 중요한 카로티노이드, 플라보노이드등 강력한 식물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다. 항산화 비타민이 포함되어 있어 황산화 역할을 하며, 염증을 줄이고 암 세포를 제거하여 심장 건강 증진에 매우 도움을 준다.
2. 항산화제 비타민 추천 과일
항산화제 비타민 추천 과일로, 스트레스가 많은 질병을 유발한다는 것은 누구나 알것이다. 유자 효능 으로써 항산화가 내포되어 있어, 뇌 질환, 심장병, 당뇨병등 암의 위험을 줄여준다. 유자에 포함되어있는 비타민 C 경우, 항산화 뿐만 아니라 신체에 도움 되는 다른 황산화 물질까지 끌여들여준다.
3. 혈류를 개선 시켜준다.
유자는 혈액 응고를 막아준다. 과도한 혈액 응고는 누구나 알다시피 작은 혈관에서 막힘을 유발하여 심장병 및 심장 마비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러한 경우들이 대체적으로 심장병 원인이다. 심장병 예방을 위해서 유자를 조금씩 섭취 한다면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4. 두뇌 강화에 도움을 준다.
알츠하이머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주로, 알츠하이머 뇌는 일반인 뇌와 조금 다르게 보인다. 동물 및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유자는 알츠하이머 즉, 치매와 같은 질병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유자 추출물 장기 섭취가 뇌 기능 및 혈당 조절을 향상 시킨다. 또한, 유자 추출물이 뇌 기억력을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감소하는 역할을 한다.
5. 스트레스 감소
스트레스 원인 및 관리법 에 주로 아로마 등 향기가 도움을 많이 준다고 알고 있다. 유자 또한 긴장과 불안을 줄일 수 있다고 한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30분동안 유자 향기를 마신 집단은 스트레스, 기분 장애, 긴장, 우울증, 분노 등 눈에 띄게 감소를 했다고 한다. 유자 효능은 즉, 심박수, 스트레스 및 불안등 긴장을 완화하고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