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저혈당 증상 및 관리방법은?

당뇨 저혈당 증상 및 관리방법은?

저혈당증은 혈당 수치가 너무 낮을떄 발생한다. 많은 사람들이 저혈당증을 당뇨 환자에만 발생하는 것으로 아는데, 당뇨병이 없는 사람들에게도 발생할 수 있다. 저혈당의 경우 혈류에 과당이 너무 많을때 발생하는 고혈당과는 다르다. 신체가 너무 많은 인슐린을 생산하면 저혈당증이 당뇨병 환자에게 발생한다.

인슐린은 과당을 분해하여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호르몬이다. 당뇨병이 있고, 너무 많은 인슐린을 섭취하는 경우 저혈당증에 걸릴 수 있다. 또한, 신체가 혈당 수치를 안정화 할 수 없다면 저혈당이 발생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당뇨 저혈당 증상 및 관리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당뇨 저혈당 증상 및 관리방법은?

저혈당 증상 및 원인은?

모든 사람들은 혈당 수치의 변동에 따라 신체가 다르게 반응한다. 저혈당증의 일부 증상은 주로, 현기증, 배고픔, 두통, 착란, 집중력저하, 발한, 흐린 시야 및 우울증 등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저혈당의 주 원인은 반응성 저혈당, 비 반응성 저혈당 및 덤핑 증후군으로 나눠진다. 반응성 저혈당은 식사 후 몇시간 내에 발생하는데, 인슐린의 과잉 생산은 반응성 저혈당증을 유발하고, 당뇨병 발병의 위험을 미리 인지할 수 있다.

비반응성 저혈당은 주로 질병으로 인해 발생한다. 신부전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사용되는 약물이나, 간이 포도당을 생성하지 못하게 만드는 알콜, 간, 심장 또는 신장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장애 및 식욕 부진과 같은 일부 섭식 장애가 포함된다.

췌장 종양으로 인해 신체가 너무 많은 인슐린이나 인슐린 유사 물질을 만들경우 저혈당증을 유발할 수 있다. 호르몬이 포도당 수치를 조절하기 때문에 호르몬 결핍은 저혈당을 유발할 수 있다.

덤핑 증후군 같은 경우에는 위 식도역류 질환으로 인해 위장에 수술을 받은 경우, 탄수화물이 풍부한 식사에 반응하여 과도한 인슐린을 방출하고, 이러한 증상은 저혈당증과 관련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관련글 바로가기: 키토제닉 다이어트 부작용은 무엇일까?

 

당뇨 저혈당 증상 및 관리방법은?

당뇨 저혈당 증상 및 관리 방법은

당뇨 저혈당증 증상경우 주로 어린이와 성인에게 발생할 수 있는데, 저혈당 발생 증상 위험이 있는 경우 건강상의 문제가 있거나, 비만, 당뇨병이 있는 가족, 중절수술 등이 포함될 수 있다.

당뇨병 전증이 당뇨병 위험을 증가시키긴 하지만, 제2형 당뇨병을 만든다는 것은 아니다. 식이요법과 생활 방식 변화로 당뇨병 전조증상에서 제2형 당뇨병의 진행을 지연시키거나 예방을 할 수 있다.

포도당은 단기저혈당증은 혈당 수치가 너무 낮을떄 발생한다. 많은 사람들이 저혈당증을 당뇨 환자에만 발생하는 것으로 아는데, 당뇨병이 없는 사람들에게도 발생할 수 있다. 저혈당의 경우 혈류에 과당이 너무 많을때 발생하는 고혈당과는 다르다. 신체가 너무 많은 인슐린을 생산하면 저혈당증이 당뇨병 환자에게 발생한다.

인슐린은 과당을 분해하여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호르몬이다. 당뇨병이 있고, 너무 많은 인슐린을 섭취하는 경우 저혈당증에 걸릴 수 있다. 또한, 신체가 혈당 수치를 안정화 할 수 없다면 저혈당이 발생할 수 있다.

관리방법으로는 식이요법과 식사 일정을 잘 따르는 것이다. 예를 들어, 설탕이 적고 단백질, 섬유질 및 복합 탄수화물이 풍부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다.

고구마와 같은 우수한 복합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은 좋지만 가공되고 정제된 탄수화물을 섭츃사지 말고,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2시간마다 소량의 식사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당뇨 저혈당 증상 및 관리방법은?

결론, 당뇨 저혈당 증상 및 관리방법은?

당뇨 저혈당 증상 및 관리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당뇨 저혈당을 막으려면 식단 및 생활방식에 매우 신경을 써야한다. 식사와 식이요법 변화를 통해 관리를 꾸준히 해야하지만, 장기적인 해결책이 아닐 수 있다.

저혈당을 치료하고 예방하기 위해서는, 왜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는지 미리 확인 해야하는 것이다. 저혈당증이 재발하고 낫지 않는다면 의사와 상담을 통해 더 좋은 결과를 받아들이도록 하자.

소중한 사람에게 공유하세요 :)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
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