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압출 후 관리, 어떻게 할까?
- 헬스피드
- 2020. 8. 24. 06:38
여드름 압출 후 관리, 어떻게 관리 해야할까? 결론적으로, 여드름을 압출한 후에 모공을 한번 더 건들여서는 안된다. 한번 더 건드는 경우 부작용으로 다시 모공이 넓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혼자서 할 수 있기 때문에 여드름 압출 하는 것보다 후 관리가 가장 중요한 이유가 이러한 것이다.
여드름 압출 후, 얼굴에 붓기나 빨갛게 멍이 들었는데 이러한 현상은 자연적인 것이기 때문에 기다려야한다.
이 글을 통해 여드름 압출 후 관리, 어떻게 할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여드름 압출 후 관리, 그냥 놔두기
여드름 압출 후, 피부가 이미 자극적으로 변한 상태이기 때문에 가만히 놔두는 것이 중요하다. 연구에 따르면, 피부를 짜서 여드름을 터뜨릴때 피부에 물이 생겨 상처를 치료하지만 상처를 남길 수 있다.
안전하게 추출이 가능하나, 본인이 집에서 하는 경우 염증이나 감염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블랙헤드나 화이트헤드는 괜찮지만 낭종 여드름과 같은 여드름은 피부과에서 재관리 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압출 후 오랫동안 지속되고 공격적인 발적과 부기가 발생할 수 있다. 또한, ㅇ원래 여드름보다 더 눈에 띄는 블랙헤드나 딱지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인지하고 그냥 놔두자.
▶관련글 바로가기: 여드름 종류는 얼마나 있을까?
압출 후 재발생 하는 경우
여드름 압출 후 여드름이 다시 발생하는 경우가 매우 많다. 그러한 이유는, 2차 감염 발생으로 인한 부작용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럴때는 평소에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취침 직전에 얼굴을 깨끗히 씻는것이 중요하다. 또한, 평소에 부드럽게 세안을 하고 각질을 꾸준히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공을 스팀타월로 넓힌 후 각질을 제거한다면 여드름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혹여나, 맨손으로 여드름을 짜는 경우 손가락보다는 티슈를 사용하거나 장갑 그리고 여드름 압출기구를 사용한다면 더 깨끗하게 압출 후 재관리가 가능하다.
전문가가 느끼는 감정은?
피부 전문가가 느끼는 여드름 압출 후 관리 방법 가장 베스트는 일단 놔두는 것이다. 여드름에 압력을 가할때 여드름이 항상 바깥으로 튀어나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여드름이 터지거나 안쪽으로 튀어나오며, 오히려 더 건드는 것이 염증 반응과 흉터를 포함해 추가 손상을 유발할 수 있다.
일반적인 화이트헤드나 블랙헤드 경우 집에서 관리를 해도 되지만, 농포와 같은 염증성 여드름은 피부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좋다. 오히려 혼자 하다가, 박테리아가 다른 부분까지 퍼져 기존 농포가 악화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집에서 여드름을 직접 추출하는 것보다는 피부과에 가서 직접 진료 받는 것이 베스트이다. 여드름 압출 후 관리는 불필요한 자극을 줄이는것이 가장 우선이 되야하기 떄문이다.
▶관련글 바로가기: 자고 일어나면 왜 꿈을 까먹을까?
여드름 화장품은?
여드름 압출 후 관리는 꾸준히 해야한다. 일반적으로 모공이 다시 막히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평소에 피부과를 자주 간다면, 피부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으며 금전적인 여유가 없을 경우 화장품을 추천한다.
일반적인 살리실산이 들어있는 제품 혹은 모공을 막지 않는 제품, 정기적으로 보습 및 각질제거, 1주일에 1번씩은 클레이 마스크나 팩으로 모공을 열어주고 압출 후 관리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다.
결론 여드름 압출 후 관리, 어떻게 할까?
여드름 압출 후 관리, 어떻게 할까에 대해서 알아봤다. 항상 모공은 열렸다 닫혔다 반복을 한다.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며, 금전적인 여유가 있을때는 피부과를 가는 것이 가장 베스트이다.
그러나, 금전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집에서 추출하는 것이 좋다. 추가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장갑이나 티슈 그리고 깨끗한 환경에서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