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리 주스 피부에 좋을까?

셀러리 주스 피부에 좋을까?

셀러리 주스는 피부에 과연 좋을까? 최근에 해독주스나 피부에 좋다는 이야기로 인해, 셀러리를 섭취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일부 사람들은 여드름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이야기를 한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의견이 분분하다. 샐러리를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과연 피부가 좋아질 수 있는가? 그리고 효과가 있다면 왜 좋은지 의견이 분분한 상태이다.

이 글을 통해 셀러리 주스 피부에 좋을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셀러리 주스 피부에 좋을까?

셀러리 여드름에 좋나?

허위 주장에 가깝다. 여드름은 주로, 스트렙토코커스 박테리아 과부화로 인해, 피지가 과도하게 생성되면서 만들어진 결정체이다. 샐러리 주스의 염분이 연쇄상 구균을 죽여 여드름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러나, 샐러리 잎의 스트렙토 코커스뮤탄스에 대한 항 박테리아 작용을 하여 여드름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다양한 유전적인 요소로 인해 허위에 가깝다는 것이 정설이다.

염분에는 식품 보존 및 치아 건강에 향균성이 있찌만 샐러리 주스의 나트륨이 박테리아 감염 도는 여들므 유병률을 감소 시킨다는 연구결과는 없다.

▶관련글 바로가기: 셀러리 씨앗 놀라운 효능 TOP 6

 

셀러리 주스 피부에 좋을까?

여드름에 샐러리 주스 이점

샐러리 주스는 설탕이 적고, 탄산음료나 커피 등 다른 음료로 대체할 수 있기 때문에 여드름 증가를 막을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저혈당 다이어트는 혈당 수치를 낮춰줄뿐만 아니라 채소, 통곡물, 렌즈 콩, 사과 및 배등 섬유질이 풍부하기 떄문에 여드름을 예방해줄 수 있다.

샐러리 주스는 염증을 낮추는데 도움이되는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제 공급원으로써 항 염증성 음식을 섭취하면 산화 스트레스 및 인슐린과 같은 성장 호르몬 수치를 낮춰줄 수 있다.

 

셀러리 주스 피부에 좋을까?

피부 수분율을 올려준다

샐러리 주스는 수분으로 구성되어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면 수분 수준을 유지하여 피부 세포를 잘 관리할 수 있다.

수분율을 높이는 것만으로도 피부를 밝게 그리고 잔주름과 주름을 막을 수 있다. 지속적으로 수분을 유지하는 것은 전반적인 건강에 중요하며 피부가 좋아보이도록 도와준다.

▶관련글 바로가기: 꼭 먹어야 할 단백질 식품 종류 추천 TOP 12

 

셀러리 주스 피부에 좋을까?

피부 영양분 증가

셀러리 주스는 피부에 전달되는 영양분의 양을 증가시킬 수 있다. 보습효과는 피부를 포함하여 몸 전체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이된다.

또한, 셀러리 주슨느 섬유질, 마그네슘, 아연 및 비타민과 같이 피부에 좋다. 예를 들어, 비타민C는 콜라겐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아연은 상처를 치료해준다.

마지막으로 산화 방지제는 피부를 보호하고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젊어지도록 도와준다.

 

셀러리 주스 피부에 좋을까?

결론, 셀러리 주스 피부에 좋을까?

셀러리 주스 피부에 좋을까에 대해서 알아봤다. 결론적으로, 직접적인 여드름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러나, 셀러리 주스를 섭취하는 것만으로 탄산이나 다른 음료의 섭취량을 줄여줘 피부건강을 개선시켜줄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비타민 및 미네랄로 인해 부가적인 효과를 누리면서 장기적으로 피부 건강 및 여드름 증상을 완화시킬 수는 있다는 것이 연구결과이다.

소중한 사람에게 공유하세요 :)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