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토제닉 다이어트 효과, 치팅 해도 괜찮을까?

키토제닉 다이어트 효과, 치팅 해도 괜찮을까?

키토제닉 다이어트는 저탄고지 다이어트로 효과가 대단한 다이어트 방법 중에 하나이다. 대표적인 효과로 신체가 탄수화물 대신에 주요 에너지원으로 지방을 태우는 케토시스 성분으로 변하게 된다.

이 다이어트 방법은 기간 및 원리가 매우 엄격하기 떄문에, 고탄수화물 음식을 지양해야한다. 그럼, 치팅데이를 만들어 치팅 해도 괜찮을까? 이에 따른 부작용은 없을까?

이 글을 통해 키토제닉 다이어트 효과, 치팅해도 되는지 알아보자.

 

키토제닉 다이어트 효과, 치팅 해도 괜찮을까?

키토제닉 다이어트 치팅 방법

키토제닉 다이어트에 있어서 치팅은 없다. 일부 식습관에서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키토제닉 다이어트에는 이상적이지 않다. 예를 들어, 하루 50그램 미만의 탄수화물을 섭취해야 하지만, 50그램 이상을 섭취하면 케토시스가 몸에서 나가게 된다.

연구에 따르면, 고 탄수화물 식사를하다가 키토제닉 다이어트로 다시 하게 된다면 혈관이 손상될 수 있다. 또한, 체중 감량 노력을 하지만 치팅데이가 건강에 해로운 식습관을 유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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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토제닉 다이어트 효과, 치팅 해도 괜찮을까?

이미 치팅을 했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키토제닉 다이어트 수준으로 다시 돌아가려면, 탄수화물 섭취, 신진 대사 및  활동 수준에 따라 몇일에서 1주정도 소요된다. 키토제닉 식단으로 돌아오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첫번째, 간헐적으로 금식하는 것이 지방을 탄수화물로부터 이동 하는 것을 도와준다. 또한, 탄수화물 섭취량을 매일 체크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추가적으로 단기 지방을 빨리 섭취 해야 한다. 키토제닉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계란이나 포화지방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MCT오일을 섭취하는 경우 지방산이 케톤으로 빨리 전환되기 때문에 필요하다.

 

키토제닉 다이어트 효과, 치팅 해도 괜찮을까?

치팅 식단을 방지하는 법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충동을 억제해야한다. 첫번째로, 요가나 쉬는 연습을 통해 음식에 통한 갈망과 정서적 식욕을 예방할 수 있다. 두번째로, 다채로운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필요하다.

최대한 다양하고 키토제닉 식단과 친화적인 식단을 구성 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외식하는 것을 금지해야한다. 간식 및 기타 유혹적인 고 탄수화물 음식을 눈에 띄지 않게 하면 치팅을 막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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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토제닉 다이어트 효과, 치팅 해도 괜찮을까?

결론, 키토제닉 다이어트 효과, 치팅 해도 괜찮을까?

키토제닉 혹은 케톤식이 다이어트에서는 치팅을 하면 안된다.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는 경우, 케톤성분이 몸 밖으로 배출 될 수 있다.

치팅데이를 금지하고, 평소에 키토제닉 식단과 친화적이고 다채로운 음식들을 섭취하여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 장기적인 다이어트 관점에서는 큰 도움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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