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마시는 좋은 시간은 언제일까?

물 마시는 좋은 시간은 언제일까?

다이어트의 기본 물을 많이 마시면, 살을 쉽게 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물 많이 마시면 여드름이나 피부까지 좋아져 물을 마시는 것을 권장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물 마시는 시간이 중요합니다. 이 글을 통해 물 마시는 좋은 시간은 언제가 좋을지에 대해서 살펴보자.

 

물 마시는 좋은 시간은 언제일까?

아침에 물 한잔

아침에 물 한잔 마시는 것으 하루를 간단한 방법이다. 아침에 마시는 첫 잔이 하루 종일 수분 섭취량을 늘리는 것을 쉽게 만드는 방법 중에 하나이다.

탈수 상태인 경우, 물 섭취량을 늘리면 수분량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고, 기분뿐만 아니라 뇌 기능 및 에너지 수준을 개선하는데 특히 도움이 된다.

연구에 따르면, 탈수를 하게 되는 경우 기억력, 집중력, 불안 수준 및 피로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또한, 낮에 마시는 것보다 아침에 물을 마시는 것이 더 유익하다.

▶관련글 바로가기: 사과식초 효능, 대상포진 완화에 좋다?

 

물 마시는 좋은 시간은 언제일까?

식사 전에 물 한잔

식사 전 물 마시는 것은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 포만감 향상 시키는 것 뿐만 아니라 식사중에 섭취량을 줄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아침 식사 30분 전에 500ml 물을 마신 집단군은 대조군에 비해 칼로리 13%가 감소했다. 또한, 기아 호르몬과 칼로리 섭취량이 감소한 결과를 알 수 있었다.

따라서 식사전에 물을 마시는 경우, 수분을 보충해줄 뿐만 아니라 체중감량을 촉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물 마시는 좋은 시간은 언제일까?

운동전후 물 한잔

운동전후 수분섭취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그 이유는, 운동을 하면 땀으로 수분과 전해질이 손실되기 때문이다. 과도한 수분 손실은 신체적 성능을 저하시키고 전해질 불균형을 유발할 수 있다.

운동 후 물이나 전해질 음료를 마시는 경우, 손실된 수분을 회복을 최적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니 권장하는 바이다.

▶관련글 바로가기: 만보 걷기 효과, 칼로리 얼마나 빠질까?

 

물 마시는 좋은 시간은 언제일까?

물을 꾸준히 마시는 것이 중요

신체는 낮 동안 신체 내부의 수분 균형을 조절하여 피부, , 신장 및 소화시스템을 통해 과도한 수분이 몸 밖으로 배출된다.

그러나, 신체는 물을 과도하게 마시는 경우 나트륨 수치와 체액 균형이 깨져 부작용으로 두통, 피로, 발작 및 혼수 상태 등 심각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한번에 많은 양의 물을 마시는 대신 하루 종일 섭취량을 확보하여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물 마시는 좋은 시간은 언제일까?

결론, 물 마시는 좋은 시간은 언제일까?

물 마시는 좋은 시간이 언제인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식사 전에 마시는 경우, 체중감량을 할 수 있고, 운동 전후는 수분을 보충해주는 등 신체 기능과 회복에 중점을 둔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과도하게 마시지 않고 꾸준히 물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조건이다.

소중한 사람에게 공유하세요 :)

댓글(3)

Designed by JB FACTORY
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