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야채 영양, 정말 괜찮을까?
- 헬스피드
- 2020. 6. 23. 03:42
냉동야채 경우, 영양이나 유통기한이 매우 길어 저렴하고 편리한 식단으로 간주되기도 한다. 저렴하고 준비도 쉬울뿐만 아니라 요리만 잘한다면, 영양적으로 추천한다.
그러나, 일견에서는 냉동야채가 건강한 식단에 도움되는지 미지수라고 한다.
이 글을 통해 냉동야채 영양, 정말 괜찮을까?에 대해서 알아보자.
냉동야채 영양
야채의 경우, 수확직후에 얼리기때문에 많은 영양분이 들어있다. 연구에 따르면, 냉동야채와 일반적인 야채와 비교했을때 식물 화학적 성분이 변하지 않았다.
하지만, 연구에 따르면 특정 영양소가 변형되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냉동되고 조리되지 않은 케일의 경우 일반 케일보다 더 많은 항산화제가 포함되어있어 항산화 성분을 오히려 증가시켰다.
특정 연구에 따르면 야채의 비타민c 경우 표백 및 냉동 과정에서 10~80% 정도 감소할 수 있으며, 영양소 손실은 최대 50%이다. 또한, 끓기, 볶음 및 전자렌지 경우에도 영양소 손실을 초래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관련글 바로가기: 흑미 효능 TOP 9
방부제
누구나 방부제 성분에 대한 위험성은 알고 있을 것이다. 냉동야채에는 방부제가 없지만, 일부에는 설탕이나 소금이 첨가되어있을 수 있다.
일부 냉동야채의 경우 나트륨, 지방 또는 칼로리양을 증가시킬 수 있다. 냉동야채 성분 및 라벨을 확인한 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고혈압 환자의 겨우 냉동채소의 나트륨 함량을 주의깊게 확인한 후 소금이 첨가되지않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관련글 바로가기: 생쌀 먹어도 안전할까?
냉동야채 이점
냉동야채는 최소한의 노력으로 준비할 수 있어, 신선한 야채를 빠르고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신선한 야채보다 유통기한뿐만 아니라 가격또한 저렴하다.
연중 내내 먹을 수 있어, 게절에 관계없이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섬유질, 항산화제, 비타민 및 미네랄을 포함해 중요한 영양소 섭취를 늘릴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결론, 냉동야채 영양, 정말 괜찮을까?
냉동야채 영야에 대해서 알아봤다. 냉동야채를 통해, 영양소가 풍부한 볶음밥이나 카레 및 샐러드 등 자신에게 맞는 조리법을 찾아 먹는 것을 추천한다.
균형잡힌 식단을 통해 영양가 있고 편리한 식단을 구성해보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