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랜베리 효능 FACT 5

크랜베리 효능 FACT 5

크랜베리 쥬스 혹은 크랜베리 자체를 먹는 경우, 요도염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영양분이 풍부하여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시킨다.

대부분의 과일과 마찬가지로 크랜베리를 먹을 때, 비타민뿐만 아니라 미네랄도 섭취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크랜베리 효능 FACT 5에 대해서 알아보자.

 

크랜베리 효능 FACT 5

1. 비타민C 및 비타민E 공급원

무가당 순수 크랜베리 주스는 비타민C와 비타민E에 좋은 공급원이다. 또한, 여러가지 비타민과 미네랄 제공해준다. 비타민C는 일일 20%, 비타민E 20%, 구리 15%, 비타민K1 11%, 비타민B6 8% 정도 들어있다.

비타민C와 E는 전반적인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강력한 항산화제 중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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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랜베리 효능 FACT 5

2. 요로감염 예방

요로감염은 노인뿐만 아니라 어린아이들 까지 걸릴 수 있는 질병 케이스이다. 크랜베리는 인프로 안토시아니딘을 함유하고 있어, 이 화학물은 박테리아가 요로의 내벽에 부착되는 것을 막아 요로감염을 예방한다.

박테리아가 자라지 않고 전염되지 않으면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 크랜베리주스는 요로감염을 막아주며, 효과적인 음식중에 하나이다.

 

크랜베리 효능 FACT 5

3. 심장건강 개선

크랜베리는 항염증제 성질을 가진 다른 식물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염증은 동맥을 포함하여 시간이 지날수록 혈관을 손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특히, 동맥 경화증을 유발할 수 있다.

크랜베리의 영양소는 염증을 예방하고 과정을 느리게 해 심장병을 예방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크랜베리 음료를 8주동안 섭취한 집단군은 대조군에 비해 심장병 위험요소가 줄어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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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랜베리 효능 FACT 5

4. 항산화제

황산화제가 많은 추천 음식중에 하나인 크랜베리는 비타민C, 비타민E, 케르세틴이 포함되어있다. 항산화제는 자유라디칼로 인한 세포 손상으로부터 ㅅ니체를 보호한다.

자유라디칼은 노화과정에 기여하며, 암 및 심장병과 같은 만성질환을 일으킨다. 연구에 따르면, 크랜베리가 들어있는 식단의 경우 암을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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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랜베리 효능 FACT 5

5. 소화불량 개선

지속적인 소화불량은 신경적으로 성질을 변하게 하고, 계속해서 지속되는 경우 우울증 및 구토 등 다양한 부작용을 유발한다. 크랜베리는 소화에 좋은 음식이다.

위와 같이 항산화 성분 및 항 염증 물질이 들어있기 때문에, 식단에 추가하여 먹는다면 기존에 가지고 있는 소화불량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다.

 

크랜베리 효능 FACT 5

결론, 크랜베리 효능 FACT 5

크랜베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다. 요로감염을 예방할뿐만 아니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소화불량부터 노화방지까지 개선할 수 있다.

크랜베리를 포함한 식단을 구성한다면, 좀 더 건강하고 다채로운 식사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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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2)

  • 2020.06.19 18:16 신고

    심장에도 좋고 소화에도 좋군요!!!
    오!! 정말 몰랐던거 많이 알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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