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디 과연 몸에 좋을까?

스무디 과연 몸에 좋을까?

스무디라고 생각하면 건강에 꼭 좋을것만 같다. 집에서 홈메이드로 만들기도 편하며 카페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는 음료중에 하나이다. 채소와 과일등이 포함되어있지만 과당이 많은 것으로도 유명한 음료중에 하나이다.

스무디가 몸에 좋을지 장점, 단점 및 체중 감량 등 다양하게 알아가는 단계가 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스무디 몸에 좋을까?에 대해서 알아보자.

 

스무디 과연 몸에 좋을까?

스무디 뜻

스무디는 일반적으로 과일, 채소, 주스, 요구르트, 유제품 등 섞어서 만든 크림 같은 음료중에 하나이다. 기본적으로 스무디는 베이스로 물이나 밀크 쉐이크를 혼합해서 만든다.

많은 스무디에는 얼읆이 함유되어 있어, 영양성분 측면에서 건강에 좋을지 안좋을지 알 수 없다. 그러나, 건강한 스무디라면 달지 않은게 정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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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무디 과연 몸에 좋을까?

스무디 이점, 과일과 야채 섭취를 쉽게 할 수 있다

주로 신선한 혹은 냉동 농산물은 과일과 챗의 소비를 증가시켜 다양한 필수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및 항산화제를 섭취할 수 있다.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하게 되는 경우, 염증을 줄이고 소화를 개선하여 심장병, 골다공증, 비만 및 노화등 만성 질환을 줄일 수 있다. 

WHO에 따르면 성인이 적어도 400그램 과일과 채소를 섭취해야, 건강하게 살 수 있다고 한다. 스무디 2-3컵 정도가 하루 적정량이다.

 

스무디 과연 몸에 좋을까?

섬유질 섭취

스무디는 대표적인 섬유질이 많은 음식중에 하나이다. 섬유질은 변비를 예방하고, 프로바이오틱스를 성장하여 소화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

적절한 섬유질 섭취는 심장병 및 제 2형 당뇨병과 같은 만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하루 38g정도의 섬유질을 섭취하는 경우 신체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장 내에 음식물이 쌓이게 되면, 소화를 하지 못하게 되고 추후 대장암으로도 유발할 수 있으니 조심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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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무디 과연 몸에 좋을까?

하지만, 일반적으로 과당이 들어가있다

집에서 만들어 먹는 스무디는 몸에 좋을 수 있다. 하지만, 시중에서 파는 스무디의 경우 과당이 많이 들어가있는 경우가 많다.

과당을 첨가하면 스무디 영양 밀도가 감소하여, 심장병, 당뇨병 및 간질환 등 유발할 수 있다. 평소에 하루 9티스푼 이하로 과당을 섭취해야 건강에 무리가 없다.

소량의 과당을 섭취하는 경우, 괜찮을 수 있지만 자주 마시는 경우 최대한 제한해야한다. 최대한, 제대로 된 스무디를 섭취하기 위해서는 밖에서 사먹는 것보다는 집에서 만들어 먹는 것이 좋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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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무디 과연 몸에 좋을까?

스무디가 다이어트에 도움될까?

스무디가 다이어트에 도움될까? 결론적으로, 도움 되지 않는다. 보통 일일 칼로리 요구량을 넘어서 마시기 떄문이다. 일반적으로, 야채나 과일을 직접 섭취하는 것이 낫다.

스무디를 섭취하게 되면, 포만감을 유발하지 않고 목마름만 개선할 뿐이다. 또한, 믹서기 혹은 블랜더에 가는 과정에서 영양성분을 파괴할 수 있다.

궁극적으로 다이어트를 하는데, 많은 기여 요인이 있을 수 있지만 칼로리를 적게 운동을 많이하면 살이빠질 수 있다. 스무디도 먹는다면 하루 1잔 정도를 먹거나, 무과당 및 다양한 과일 및 채소를 첨가해야할 것이다.

 

스무디 과연 몸에 좋을까?

결론, 스무디 과연 몸에 좋을까?

스무디, 설탕이나 과당을 넣지 않는다면 몸에 좋을 수 있다. 특히, 과일 및 채소가 들어가있기 때문에 하루 권장량에 따라 섭취하면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스무디를 마시는 경우 포만감이 일반적인 식사에 비해 덜 하여 과식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증상만 예방한다면 몸에 좋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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