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에 무리 안가는 다이어트 식단 TOP 4 및 영양제 추천

간에 무리 안가는 다이어트 식단 TOP 4 및 영양제 추천

다이어트에 있어서 간은 매우 중요하다. 간은 먹고 마시는 모든 것을 처리하기 떄문이다. 특히, 음식에서 영양분을 섭취하여 에너지로 바꾸도록 도와준다.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면 간이 효율적으로 작용하고, 과도한 독소를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지방간등 예방할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된다.

이 글을 통해 간에 무리 안가는 다이어트 식단 TOP 4 및 영양제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간에 무리 안가는 다이어트 식단 TOP 4 및 영양제 추천

1. 커피 또는 허브차

적당한 커피 및 허브차의 경우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간경변이나 염증 그리고 간수치등을 줄여주는데 그 이유는 항산화 수준을 높여 신체의 독소를 제거하기 떄문이다.

2017년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약 3컵을 마시는 것이 간에 무리도 안가고 체내 항산화 성분을 높여준다. 특히, 카페인으로 인해 자유라디칼 스트레스를 줄여주면서 일석이조로 집중력, 에너지 및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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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에 무리 안가는 다이어트 식단 TOP 4 및 영양제 추천

2. 섬유질 많은 음식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수용성 섬유는 간에서 담즙을 옮기는데 도움이 된다. 독성을 줄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양배추, 브로콜리, 오트밀, 아몬드, 현미 및 퀴노아 등 식사 할때마다 1회 이상 고 섬유질 음식을 섭취해야한다. 매일 38g 정도 섭유질을 섭취한다면 간에도 무리가 안가고 다이어트를 쉽게 할 수 있다.

 

간에 무리 안가는 다이어트 식단 TOP 4 및 영양제 추천

3. 과일 및 채소

소화효소를 함유한 과일을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매일 적어도 2컵 정도의 야채와 과일을 꼭 섭취해야한다.

간에 좋은 과일은 자몽, 아보카도, 콩나물, 포도, 파인애플, 망고 및 오렌지 등 다양하다. 빌리루빈을 줄여줘 간이 소화하는데 무리가 없고 해독을 도와주는 과일 및 채소들이다.

▶관련글 바로가기: 항산화수치를 자연적으로 높이는 방법 BEST 7

 

간에 무리 안가는 다이어트 식단 TOP 4 및 영양제 추천

4. 밀크씨슬 혹은 실리마린

밀크씨슬 혹은 실리마린은 산화 방지제가 풍부할뿐만 아니라, 손상된 간 세포를 복구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특히, 자유라디칼 스트레스로부터 보호를 해줘 노화방지에 매우 좋은 성분이다.

임신, 모유수유, 암 등 가지고 있다면 섭취하면 안되는 제품이지만 평소에 술을 많이 마시거나 피로에 많이 노출되어있는 사람들 경우 밀크씨슬 혹은 실리마린을 꼭 섭취해야한다.

간에 큰 도움이 되며, 이러한 에너지를 다이어트를 하면서 에너지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간에 무리 안가는 다이어트 식단 TOP 5 및 영양제 추천

나우푸드 밀크씨슬 실리마린 후기

쿠팡에서 밀크씨슬 1등인 제품 나우푸드 밀크씨슬 실리마린을 현재 3개월차 섭취하고 있다. 결론적으로, 매우 큰 도움이 된다. 

평소에 음주 및 복용하는 약이 많아지면서 간에 무리가 와 매일 피곤한 삶을 살았다. 그러나, 밀크씨슬을 섭취한 후 전후 비교를 해봤을때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다르다.

또한, 가격도 국내에 비해 가성비가 매우 좋고 영양성분이 뛰어나 평소에는 아이허브에서 구매했다. 그러나, 이제는 쿠팡에서 매번 섭취하는 추천 영양제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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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크씨슬 영양성분

보시다시피 미국에서 이미 유명한 제품으로, 한국에서도 가성비 대비 영양성분이 좋은 밀크씨슬 실리마린이다. 300mg정도 포함되어있으며, 하루 권장량은 약 900mg이기 떄문에 섭취에 무리가 없다.

밀크씨슬 뿐만 아니라 다른 성분들이 들어있어, 간에 매우 좋은 성분들로 구성이 되어있다. 확실히, 섭취 전후를 비교해봤을때 팔팔한 느낌이 많이 드는 제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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섭취방법은?

많이 먹으면 좋겠지만, 밀크씨슬 과다섭취하는 경우 탈모가 올 수 있다. 하루 권장량에 맞춰 하루 1번이나 최대 3번까지 섭취한다면 간에 무리가지 않고 다이어트도 잘 될 수 있다.

이유는, 간에서 영양성분을 소화를 잘하게 되면 에너지가 생성되게 되고 그러한 에너지를 지방이나 탄수화물을 분해하는데 사용되기 떄문이다.

평소에 피곤함을 느꼈거나,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꼭 섭취해야할 나우푸드 밀크씨슬 실리마린 제품이다. 괜찮다면, 한번 섭취해보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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