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간 원인, 치료 및 추천 영양제 후기

지방간 원인, 치료 및 추천 영양제 후기

지방간 질환은 전세계적으로 흔해지고 있는 질병중에 하나이다.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주로 비마니, 2형 당뇨병 및 인슐린 저항성으로 인한 기타 장애와 관련이 매우 높다.

지방간이 해결이 되지 않으면, 죽음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어떻게든 원인과 운동 및 간수치를 줄여야한다. 이 글을 통해 지방간 원인, 치료 및 추천 영양제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지방간 원인, 치료 및 추천 영양제 후기

지방간이란?

지방간이란 간세포에 많은 지방이 축적될때 발생한다. 소량의 지방이 있는 것은 정상이지만, 5%이상 지방인 경우 지방간으로 불리온다.

특히, 알콜을 많이 마시는 경우 지방간을 초래할 수 있다. 주로 알콜로 인해 간해독이 점차 드려지면서 지방 축적 및 염증이 커진다. 

이러한 영향으로 간이 반복적으로 손상되어 섬유증이나 다른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 심장 질환, 당뇨병 및 신장 질환을 포함해 다른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지방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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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간 원인, 치료 및 추천 영양제 후기

지방간 원인

지방간 원인은 다양하다. 주로, 비만, 복부비만, 인슐린, 탄수화물, 과당음료, 장 건강이 대표적이다. 특히, 비만 경우 간 지방 저장을 촉진하기 때문에 식단 조절을 하여야한다.

복부비만도 마찬가지인 이유이며, 과당음료와 탄수화물을 높게 섭취하는 경우 과체중 및 인슐린 저항성을 유발하기 때문에 간지방 축적을 유발한다.

마지막으로, 장내 세균 불균형으로 인해 누수내장 혹은 기타 장건강 문제가 간지방 축적을 유발하고 소화불량까지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는 것이다.

 

지방간 원인, 치료 및 추천 영양제 후기

지방간 치료방법은?

대표적인 치료방법은 살을 빼고 탄수화물을 줄이는등 지방간을 없애기 위해 노력을 해야한다. 특히, 과체중이나 비만인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식단에 신경쓰면 된다.

예를 들어, 체중 감량은 과체중이거나 비만인 경우 지방간을 억제할 수 있다. 식이에 변화를 주거나 체중 감량 수술 혹은 운동과 병행하는 경우 지방간을 미리 예방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 500칼로리 섭취를 줄이면 평균 8% 체중 감소와 지방간 수치를 현저히 감소를 초래하였다. 또한,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야한다.

과도한 탄수화물 경우, 지방으로 변하게 된다. 연구에 따르면 칼로리가 높은 식단 경우 평균적으로 간 지방이 27% 증가하였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지속적으로 해야한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가 간 지방을 줄일 수 있다. 한국에서는 유명한 저탄고지 다이어트가 간지방 감소를 줄여주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하는경우 DHA 생선기름으로 인해 약 33% 지방간이 해결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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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간 추천 영양제 나우푸드 밀크씨슬 후기

밀크시슬 혹은 실리마린은 간 보호 효과로 유명한 식물이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밀크씨슬은 인슐린 저항성, 염증 및 간 손상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된다.

지방간을 가진 사람들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밀크씨슬을 섭취한 집단군은 대조군에 비해 약 2배나 지방간이 감소한 결과를 보여줬다.

필자의 경우, 술을 너무 많이먹어서 최근 피로감이 너무 느껴져 나우푸드 밀크씨슬 섭취를 시작했다. 위에 보시다시피, 간이 제대로 작동할 수 있게 도와주는 영양제이다.

 

출처: 쿠팡

쿠팡 내 후기

다른 제품 우루사나 종근당 등 타제품에서 나오는 지방간에 좋은 영양제들을 섭취해봤지만, 가성비가 생각보다 떨어졌다. 예전부터, 아이허브에서 나우푸드 제품을 구매하였지만 쿠팡에서 파는 걸 보고 직접 구매하였다.

항상 피로한 이유가 간때문이라는 것을 알고 영양제를 섭취하기 시작했는데, 그 제품이 나우푸드에서 나온 실리마린이였다. 후기를 보면 약 2만건이 작성되어 있다.

이미 많은사람들이 밀크씨슬 효능을 보고 구매한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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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간 원인, 치료 및 추천 영양제 후기

추천 영양제, 나우푸드 밀크씨슬 영양성분

보시다시피 밀크시슬이 약 300mg이 들어가 있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 300mg~900mg정도 섭취하면 지방간 수치를 저하시킬 수 있다는 결과가 있다.

그에 따라, 필자도 운동뿐만 아니라 간수치를 다운시키기위해서 섭취하고 있는 상태이다. 밀크씨슬이 지방간이 있는 사람뿐만 아니라 평소에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들에게는 꼭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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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일 권장량 및 3개월 차 후기

일일 권장량은 한번 섭취시 1캡슐 하루에 1~3번 섭취하면 된다. 알약 크기도 알맞아서 먹기 편하다. 현재 지방간에 좋다는 밀크씨슬을 약 3개월 정도 먹어봤다.

개인적으로 느낀점은, 아침에 덜 피곤하다는 것이다. 평소에 술을 먹으면, 간이 해독을 못해서인지 일어났을때 매우 피곤했다.

하지만, 현재는 운동, 식이요법 및 영양제를 섭취한 후에는 생활패턴이 단조로워졌으며 통증도 덜하고 술도 열심히 먹는 중이다. 간기능이 떨어지거나 평소에 지방간이 있다고 생각된다면 한번쯤 먹어보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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