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염 발모제,'비오틴'이 도움이 될까?

수염 발모제,'비오틴'이 도움이 될까

머리뿐만아니라 수염에도 관심있는 사람들의 경우, 어떻게 밀도 혹은 성장과정에 대해서 매우 궁금해한다. 특히, 비오틴이 발모제 혹은 촉진제로 인기를 받으면서 비오틴이 정말 도움이 되는가에 대한 문의가 많다.

털을 기르기 위해서는 비오틴이 필요한 것은 사실이다. 모발, 피부 및 손톱 건강을 증진시키는 것으로 유명한 비타민이기 떄문이다. 이 글을 통해 수염 발모제,'비오틴'이 도움이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수염 발모제,'비오틴'이 도움이 될까

비오틴이란?

비오틴이란 비타민B7로 단백질, 탄수화물 및 지방대사에 중요한 역할을한다. 장내 박테리아는 소량의 비오틴을 생산할 수 있지만, 신체는 자체적으로 합성할 수 없다.

비오틴은 모발, 피부, 손톱등 주요단백질인 케라틴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일일 적절한 섭취량은 약 30mcg 섭취하면 된다.

▶관련글 바로가기: 과학에 근거한 '과식'이 안좋은 이유 WORST 7

 

수염 발모제,'비오틴'이 도움이 될까

수염 발모제로 적합할까?

여러 연구에 따르면, 비오틴 보충제는 수염 및 모발 성장에 밀도를 높여준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 음식을 통해 비오틴을 섭취하고 있기 때문에 부족한 경우에만 유익할 수 있다.

비오틴 결핍은 비오틴 수치를 조절하는 효소의 부족 수준으로, 탈모, 피부 및 손톱갈라짐, 시력장애등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해당 영양제 경우 수용성 비타민이기 떄문에 필요하지 않은 여분의 성분은 소변으로 처리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말자.

▶관련글 바로가기: 당뇨병 탄수화물 제한, 어떻게 해야할까?

 

수염 발모제,'비오틴'이 도움이 될까

비오틴 부작용

비오틴의 잠재적 부작용은 신체에 미세한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것이다. 연구에 따르면, 갑상선 호르몬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또한, 타 약물을 섭취하는 경우 비오틴 성분이 타 비타민 효능을 방해할 수 있다는 결과가 있다.

 

수염 발모제,'비오틴'이 도움이 될까

결론, 수염 발모제,'비오틴'이 도움이 될까?

수염기르기에는 비오틴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밀도를 성장시켜주며 이러한 과정에서, 체내에서 비오틴이 필요없는 경우 소변으로 배출되니 걱정안해도 된다.

평소에, 알맞은 식이요법을 통해 식사를 한다면 괜찮다. 그러나,  평소 식단이 부실하다면 비오틴 먹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소중한 사람에게 공유하세요 :)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