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워터 vs 코코넛밀크 차이점은?

코코넛워터 vs 코코넛밀크 차이점은?

코코넛 효능에 대해서 잘 알려지면서 코코넛워터나 코코넛밀크 등 한국에서 쉽게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코코넛은 열대에서 발견되는 나무로 물, 기름, 우유 및 크림 등 음식 및 음료를 생산한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코코넛워터와 코코넛밀크에 차이점에 대해서 궁금해하였다. 이 글을 통해 코코넛워터 vs 코코넛밀크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코코넛워터 vs 코코넛밀크 차이점은?

코코넛워터란?

코코넛워터는 달콤하고 반투명한 액체로, 젊은 녹색 코코넛에서 추출된다. 과일 내에서 자연적으로 나오며, 어린 코코넛이 자라기 시작하면 코코넛물이 딱딱해져 코코넛칩을 만드는 것이다.

이러한 성숙과정에서 코코넛 구멍이 칩으로 안만들어지기 때문에 성숙한 코코넛에서 코코넛 물이 여전히 남아있을 수 있다.

코코넛 워터는 에너지 증진효과로 유명하다.

▶관련글 바로가기: 카페인 중독 예방 혹은 치료방법 TOP 4

 

코코넛워터 vs 코코넛밀크 차이점은?

코코넛밀크란?

코코넛밀크는 코코넛 워터와 달리, 코코넛 부산물이다. 갈색 코코넛의 코코넛을 갈아서 뜨거운 물에 끓여서 만든다. 이에 따른, 혼합물을 변형시켜 고체 잔유물을 제거한다.

코코넛밀크를 만드는데 물의 양에 따라 우유의 질이 달라질 수 있다. 대부분, 코코넛 + 우유를 사용하는데 인도 혹은 동남아시아에서 주로 만날 수 있다.

 

출처:healthline

코코넛워터 vs 코코넛밀크 차이점

위와 같이 칼로리 함량부터 차이가 있다. 코코넛워터는 저칼로리 음료며, 코코넛 밀크는 칼로리가 약 12배가 포함되어있다. 코코넛 워터는 물, 탄수화물, 지방 및 단백질이 거의 포함되어있다.

이와 달리, 코코넛 밀크는 수분이 적으며 지방이 주 영양소이다. 코코넛밀크는 엽산과 망간 함량이 높다.

▶관련글 바로가기: 면역력 강화 비타민 추천 TOP 8

 

코코넛워터 vs 코코넛밀크 차이점은?

코코넛워터 및 코코넛밀크 장점

코코넛효능으로 나트륨,칼륨,마그네슘 및 칼슘과 같은 전해질 보충을 해주기에 운동을 자주하는 사람들에게 좋다. 또한, 당뇨병이 있는 경우 산화 스트레스, 혈당 수치 및 헤모글로빈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

혈중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및 나쁜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심장건강에 유익하다. 또한, MCT 함량으로 인해 체중과 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

▶관련글 바로가기: 운동 전 탄수화물 '바나나' 꼭 먹어야할까?

 

코코넛워터 vs 코코넛밀크 차이점은?

코코넛워터 및 코코넛밀크 단점

코코넛워터의 칼륨 수치는 고혈압 환자의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은 섭취를 하면 안된다.

신장기능 장애 경우, 칼륨을 배설할 수 없기 떄문에 미네랄을 많이 섭취하는 경우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코코넛 밀크를 자주 섭취하는 경우 올리고당, 이당류 및 단당류가 안맞는 사람에게는 부작용을 유발한다.

예를 들어, 복부팽만, 메스꺼움, 설사 및 변비와 같은 복부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코코넛워터나 코코넛 밀크를 섭취하는 경우 성분 목록을 살펴본 후 섭취하는 것이 베스트이다.

 

코코넛워터 vs 코코넛밀크 차이점은?

결론, 코코넛워터 vs 코코넛밀크 차이점은?

코코넛워터 및 코코넛밀크에 대해서 알아봤다. 둘다, 다른 영양 프로파일을 가지고 있지만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효능이 있을 수 있고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코코넛워터 및 코코너밀크를 고를때 꼭 영양성분을 확인한 후 마시도록 하자. (참고: Coconut Water vs. Coconut Milk: What’s the Difference?)

 

소중한 사람에게 공유하세요 :)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