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높이는 방법 TOP 9

면역력 높이는 방법 TOP 9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면역력에 대한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평소에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모른다면, 질병에 노출될 수 밖에 없다.

식이요법과 생활습관의 변화로 면역력을 개선하고, 나쁜 바이러스 유기체와 싸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면역력 높이는 방법 TOP 9에 대해서 알아보자.

 

면역력 높이는 방법 TOP 9

1. 잠은 꼭 제대로 자자.

예전에는 잠자는 것이 아까워, 수면의 중요성을 잘 몰랐었다. 그러나, 수면이 부적절하거나 열악하게 되면 감수성이 높아진다.

예를 들어, 한 연구에서 매일 6시간이상 자는 사람은, 대조군에 비해 감기에 걸릴 가능성이 더 낮았다. ,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 자연면역이 강화된다.

성인은 매일 밤 7시간 이상 수면을 취해야 하며, 10대는 10시간, 어린아이들은 10-14시간 이상 등 수면을 취해야한다.

또한, 밤에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서 방출되는 블루스크린을 막지 못한다면 신체수면 자연주기를 방해할 수 있음으로 조심하자.

▶관련글 바로가기: 레드불 vs 커피, 어떤게 더 효과적일까?

 

면역력 높이는 방법 TOP 9

2.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하라

식물성 단백질 및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일, 채소, 견과류 씨앗등 식물성 식품에는 영양소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대표적으로 면역력을 올려주는 음식이다.

산화방지제는 자유라디칼 이라고 불리는 나쁜 화합물을 퇴치하여 염증을 줄여준다. 또한, 식물성 식품에 함유된 단백질은 장내 건강한 박테리아를 생성하여, 깨끗한 장을 유지해준다.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소화관을 통해, 인체에 유해한 바이러스가 유입되는 것을 방지해준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 TOP 9

3.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자

지방의 종류는 다양하다. 착한 지방이 있고 나쁜 지방이 있다. 올리브 오일과 연어에서 발견되는 착한 지방은 염증을 감소시켜 면역 반응을 향상 시켜준다.

만성염증은 면역체계를 억제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올리브오일을 섭취하는 경우 심장병 및 당뇨병과 같은 질환을 예방해준다.

또한, 항 염증제는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와 싸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관련글 바로가기: 코로나 바이러스, '비타민C'가 도움이 될까?

 

면역력 높이는 방법 TOP 9

4. 프로바이오틱스 섭취

유산균 혹은 프로바이오틱스라고 불리오는 영양제는 최근 종류가 다양 해졌다. 그만큼,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중요도가 점점 올라가고 있는 추세이다.

연구에 따르면, 장내 박테리아가 면역세포를 정상적으로 만들어주고, 건강한 세포만 구성하여 장내 기능을 개선시켜준다.

126명 어린이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 유산균 보충제를 섭취한 집단군은 대조군에 비해 전염병이 약 20% 감소한 결과를 보여줬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 TOP 9

5. 설탕 부작용을 인식하자

설탕의 대표적인 부작용은 과체중과 비만 등 불균형한 영양분을 제공한다. 또한, 비만은 다른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설탕 섭취를 억제하고 염증을 줄이는 경우 체중감량을 도울 수 있다. 또한, 당뇨병 및 심장 질환과 같은 만성 건강 위험 상태를 줄일 수 있다.

설탕 섭취량을 일일 칼로리 5% 미만으로 제한하도록 노력해야한다.

▶관련글 바로가기: 커피마시면 설사 및 배아픈 이유 TOP 3

 

면역력 높이는 방법 TOP 9

6. 적당한 운동을 하자

하드 트레이닝보다 오래 예쁘게 살려면, 적당한 운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연구에 따르면, 웨이트 트레이닝을 1주에 1번만 해도, 백신효과 역할을 한다.

또한, 규칙적이고 중간 정도의 운동은 염증을 줄이고 면역 세포를 활성화 시켜준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 TOP 9

7. 수분을 보충하라.

평소에, 탈수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탈수증은 두통, 신체활동, 집중력, 기분, 소화, 심장 및 신장 기능을 방해한다.

이러한 부작용은 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다. 수분 섭취 중요성은 평소에 관리 되어야한다. 매일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다섭취하는 경우, 간에 무리가 올 수 있어 목을 적당히 축이는 만큼만 마시도록 하자.

▶관련글 바로가기: 탄산수 vs 생수 어떤것이 더 효능이 좋을까?

 

면역력 높이는 방법 TOP 9

8. 스트레스 관리

누구나 스트레스를 가지고 있다. 시중에 스트레스 관리 기술 및 방안이 따로 있을 정도이다. 장기 스트레스는 염증과 면역 세포기능의 불균형을 촉진한다.

장기간 심리적 스트레스는 면역 반응을 줄게 만들어, 우울증을 유발한다. 평소에 명상, 운동, 요가 등 마음 챙김 자세가 중요하다.

▶관련글 바로가기: 글루텐 부작용 '우울증' 진짜일까?

 

면역력 높이는 방법 TOP 9

9. 비타민c 섭취

최근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비타민c에 대한 인기도가 높아졌다. 하루 고용량 비타민c 1,000~2,000mg 비타민C를 섭취하는 경우,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예를 들어, 성인 경우 감기 지속 기간이 8% 감소, 어린이 경우 14% 감소를 보여줬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 TOP 9

결론, 면역력 높이는 방법 TOP 9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평소에 꾸준한 관리 및 생활습관이 개선시켜줄 수 있다. 또한, 적절한 운동과 음식을 통해 강화하는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소중한 사람에게 공유하세요 :)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