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불 vs 커피, 어떤게 더 효과적일까?

레드불 vs 커피, 어떤게 더 효과적일까?

카페인은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다. 이미 한국에서는 커피가 대중화 될 정도로, 주변에서 쉽게 카페인을 섭취할 수 있다. 그러나, 레드불과 같은 에너지드링크도 카페인이 다량 함유되어있다.

어떤 것이 더 효과적일까? 결론적으로 말하면, 건강적인 측면에서는 커피이다. 그러나, 탄산을 느끼고 싶다면 레드불을 추천하는 바이다.

이 글을 통해 레드불 vs 커피, 어떤게 더 효과적일까?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레드불 vs 커피, 어떤게 더 효과적일까?

카페인 함량 비교

카페인은 신경계에 영향을 줘, 에너지, 집중력 및 뇌 기능을 증가시킨다. 커피가 카페인이 더 많지만, 커피종류에 따른 성분에 따라 여러 요인영향을 받을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성인은 하루 최대 400mg 카페인을 섭취할 수 있다. 4컵의 커피 및 5캔 정도의 레드불 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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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불 vs 커피, 어떤게 더 효과적일까?

레드불 부작용

레드불과 같은 에너지 드링크는 10대와 젊은 성인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특히, 카페인을 정기적으로 섭취하지 않는 사람들의 경우 혈압과 심박수를 크게 증가시킨다.

예를 들어, 레드불 자체에 과당 및 설탕이 많이 있어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는경우 심장병 및 제2형 당뇨병위험이 높아진다.

때떄로 섭취하는 것은 괜찮으나, 매일 주기적으로 섭취하는 경우 부작용을 유발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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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불 vs 커피, 어떤게 더 효과적일까?

커피 효능은?

커피 효능은 산화방지와 관련이있다. 커피를 섭취하는 경우 당뇨병, 신장질환,파키슨병 및 알츠하이머 위험을 낮춰준다. 또한, 집중력과 운동 능력을 향상시켜준다.

 

레드불 vs 커피, 어떤게 더 효과적일까?

결론, 레드불 vs 커피, 어떤게 더 효과적일까?

레드불과 커피를 비교해봤을 때, 장기적인 효과로 커피가 더 좋다. 항산화제와 저칼로리로 인해 매일 섭취한다면 커피를 선호해야할 것이다.

레드불은 과당 및 설탕으로 인해, 장기섭취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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