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톡스 주스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한 모든것

디톡스 주스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한 모든것

디톡스 주스를 마시면 다이어트부터 피부까지 좋아진다는 효과는 누구나 알 것이다. 그러나, 숨겨진 부작용으로 섬유질이 부족하여 과량 섭취하면 혈당 조절 및 신장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디톡스 주스는 심장 건강, 소화 및 면역 지원등 수많은 영양소와 식물 화합물의 풍부한 공급원이기도 하다. 하지만, 위와 같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디톡스 주스 효과 및 부작용 등 모든것에 대해서 알아보자.

 

디톡스 주스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한 모든것

디톡스 주스란?

디톡스 주스는 해외에서 유래로 시작된 레시피이다. 공식적인 레시피는 없지만, 녹색이 들어있는 채소를 모아 마시는 것이 디톡스 주스라고 불려왔다.

디톡스 주스는 쓴 맛을 내는 경향이 있어, 소량의 과일을 첨가하여 전반적인 맛을 향상 시킨다. 최근에는, 디톡스 주스가 상업용으로 나오고 있지만 설탕이 첨가되어 영양소 밀도가 낮다. 

상업용 디톡스 주스는 구매하지 말고, 직접 만들어 먹는 것이 효과만 누리고 부작용은 없을 수 있다.

▶관련글 바로가기: 수용성 식이섬유 많은 음식 종류 TOP 20

 

디톡스 주스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한 모든것

디톡스 주스 피부에 좋다

누구나 알듯이, 피부 독소 배출을 도와준다. 디톡스 혹은 해독주스라고 불리오는 이 주스는 몇가지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 및 유익한 식물성 화합물의 공급원이다.

예를 들어, 녹색 채소를 매일 섭취하면 염증, 심장병 위험, 우울증 등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프리바이오틱스가 풍부하기 떄문에 피부건강에 매우 좋다.

또한, 위장이나 장 관련 수술을 받은 사람들 경우, 소화가 더 쉽기 떄문에 피부 독소를 뺴줄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디톡스 주스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한 모든것

디톡스 주스 부작용으로 섬유질이 부족하다.

과일이나 야채를 주스로 만들면 섬유질이 제거된다. 섬유질 섭취는 혈압, 혈당 및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를 도와 심장에 매우 좋다. 또한, 역류성, 장궤양과 같은 특정 소화장애를 완화 할 수 있다.

그러나, 주스로 만들어 먹는 경우 섬유질을 파괴하게 된다. 디톡스 주스를 마시는 것뿐만 아니라, 과일도 첨가하여 먹는 것이 부작용을 줄여줄 수 있다.

▶관련글 바로가기: 키토제닉 다이어트 여성에게 효능 있을까?

 

디톡스 주스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한 모든것

혈당을 올릴 수 있다.

혈당을 올릴 수 있다. 해독주스 혹은 디톡스 주스는 섬유질과 단백질이 적다. 혹여나, 과일과 같이 갈아 주스를 만들어 먹는다면 원하지 않던 과일의 설탕으로 인해 혈당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다.

특히, 시중에서 파는 해독주스의 경우 설탕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한다. 뒤에 영양성분을 확인한 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관련글 바로가기: 당신이 그동안 몰랐던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TOP 10

 

디톡스 주스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한 모든것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다.

신장기능에 무리를 줄 수 있다. 신장이 한번 나빠지면 계속해서 나빠지기 떄문에 평소에 관리해야한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디톡스 주스에 있는 옥살산염은 신장 결석을 유발할 수 있다.

최근 급성 신부전 사례중 해독주스 및 스무디로 인해 과량의 옥살산염 섭취로 인한 결과로 밝혀졌다. 다이어트에 디톡스를 하려면 다른 균형 잡힌 식사와 같이 먹도록 하자.

 

디톡스 주스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한 모든것

결론, 디톡스 주스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한 모든것

결론적으로, 디톡스 주스 단점보다 장점이 많다. 건강한 신체를 위한 해독을 시켜줄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양소로 인해 에너지 또한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뭐든지 과하면 안좋듯이 부작용을 피해 하루 권장 섭취량에 따라서 매일 섭취하도록 하자.(출처:Does Green Juice Have Benefits? All You Need to Know)

소중한 사람에게 공유하세요 :)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
새로고침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