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비타민C 안전성, 효능 및 복용량 추천
- 헬스피드
- 2020. 5. 15. 03:31
성인뿐만 아니라 아기를 위한 비타민은 꼭 필요하다. 비타민C는 전 생애에 걸쳐 최적의 건강에 필수적인 중요한 영양소이다. 특히, 아기에게는 더욱 더 비타민C가 필요하다.
그러나, 혹여나 잘못되지 않을까에 대해 비타민 섭취를 망설인다.
이 글을 통해 아기 비타민C 안전성, 효능 및 복용량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자.
비타민C란?
비타민C는 아기의 가장 중요한 신체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수용성 영양소이다. 건강한 면역체계를 유지하고 철분 흡수를 강화하여, 단백질인 콜라겐을 생성하는데 필수적이다.
비타민C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자유라디칼 손상으로 부터 보호할 수 있다. 비타민C와 같은 항산화기능이 있는 영양제는 세포의 젊음을 유지해준다.
비타민c는 모유, 분유 및 많은 종류의 과일과 채소에서 발견되지만 보충제를 통해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다.
하루 권장 복용량 및 섭취량
유아는 성인보다 비타민c가 덜필요하다. 0-6개월은 40mg, 6-12개월은 50mg 섭취하자. 모유 수유를 하려면, 하루에 102mg 비타민c를 엄마가 섭취해야한다.
모유 수유를 하지 않은 여성에게 필요한 양보다 약 60% 많은 양이다. 또한, 유아용 조제유에는 많은 비타민c가 있어 하루 권장섭취량만큼 먹을 수 있다.
필요할때만 먹어라.
아기에게 비타민c를 먹일때 꼭 필요할때만 먹어야한다. 과다섭취하게 되는경우 신장 결석, 메스꺼움 및 설사 등 다양한 부작용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비타민c 결핍 경우, 매우 드물지만 신경발달장애, 소화기능장애 혹은 암이 있는 아기는 발병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잇몸출혈, 타박상, 피로, 식욕부진 및 과민성이 있다.
평소에 식단으로도 비타민c를 충족하지 못한다면, 의사와 긴밀히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결론, 아기 비타민C 안전성, 효능 및 복용량 추천
아이에게는 영양분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비타민c는 면역, 콜라겐 생성 및 자유 라디칼 손상방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영양소이다.
모유, 피망, 딸기 및 파파야등 다양한 채소와 과일이 아기에게 최고의 비타민c 공급원이다. 영양제나 보충제는, 의사가 권유하지 않는 이상 필요가 없다.
이 글을 통해, 임산부 뿐만 아니라 아이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참고:아기를위한 비타민 C : 안전성, 효능 및 복용량)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