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추천 영양제 TOP 8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추천 영양제 TOP 8

누구나 영양제는 필요하다. 그러나, 임산부에게는 이러한 종합 영양제가 오히려 해가될 수 있다. 어떤 영양제가 안전하고 어떤 영양제가 안전하지 않은지 먼저 알아야한다.

임신중에 복용하기에 안전하다고 생각되는 영양제를 추천하고 아닌 영양제는 피해야한다. 이 글을 통해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추천 영양제 TOP 8에 대해서 알아보자.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추천 영양제 TOP 8

1. 태아 비타민을 먹자.

태아 비타민은 임신중 미량 영양소에 대한 수요 증가를 위해, 특별히 고안된 종합비타민이다. 연구에 따르면, 태아 비타민을 보충하면 조산과 자간전증의 위험을 줄어든다.

자가전증이란? 고혈압 및 소변이 단백질로 채워져 잠재적인 위험한 합병증이다. 태아비타민 경우, 미량 영양소를 제공함으로써 영양 부족을 예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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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추천 영양제 TOP 8

2. 엽산 영양제를 먹어라.

엽산 영양제 및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엽산은 DNA 합성, 적혈구 및 태아의 성장과 발달에 중요한 비타민이다. 채네에서 엽산의 활성 형태인 L-메틸폴레이트로 변환된다.

선천성 기형의 위험을 줄이기위해 하루 권장량에 따라 엽산을 섭취해야한다. 보통, 엽산은 음식을 통해 섭취할 수 있지만 현대인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영양제를 먹어야한다.

특히, 권장량 및 복요잇기에 따라서 유전자 변이를 최대한 보장할 수 있고, 임산부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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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철분을 먹자.

철분은 누구에게나 추천하는 영양제중 하나이다. 임산부 경우, 혈액량이 거의 50%정도 증가함에 따라 철분의 필요성은 점점 더 높아진다.

임신중 빈혈은 조산, 산모 우울증 및 영아 빈혈과 관련이 있다. 하루 27mg 정도의 철분을 섭취하는 것이 태아에 많은 도움이 된다.

혹여나, 평소에 빈혈이 있는 경우 철분을 많이 섭취하되, 과다섭취하는 경우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대표적인 부작용으로 변비, 구토 및 높은 헤모글로빈 수치로 알아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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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비타민D 섭취하자.

비타민D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면역 기능, 관절 및 세포 분열에 중요하다. 임신중 비타민D 결핍은 제왕 절개, 자간전증, 조산 및 당뇨병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다.

임신중 하루 권장 섭취량은 하루 600 IU이다. 임산부는 비타민D 결핍에 특히 신경을 써야하며, 제대로 된 섭취여부는 의사와 논의 하는 것이 좋다.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추천 영양제 TOP 8

5.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수백가지 화학반응에 관여하는 중요한 미네랄이다. 면역, 근육 및 신경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임신중에 미네랄 결핍은 만성 고혈압 및 다양한 위험을 증가시킨다.

연구에 따르면, 마그네슘을 일일 권장량에 따라 섭취한다면 태아 성장 제한 및 조산과 같은 합병증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임산부에게 마그네슘 효능은 필수이기 떄문에 섭취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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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생강

생강을 섭취하는게 임산부에게 좋을 수 있다. 임신중 메스꺼움과 구토를 치료하는데 일반적인 약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이다. 임신 합병증을 줄여주고, 건강 기능까지 개선할 수 있다.

멀미, 임신 또는 화학요법으로 인한 메스꺼움을 치료하고 싶다면 생강차나 생강요리를 섭취해보도록 하자.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추천 영양제 TOP 8

7. 오메가3

오메가3는 뇌발달에 중요한 필수지방산인 DHA와 EPA가 들어있다. 임산부가 섭취하는 경우, 영아의 뇌 발달을 촉진하고우울증을 줄일 수 있다.

오메가3를 섭취하는 경우, 조기분만으로부터 보호되며 오메가3가 태아의 눈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적절한 태아 발달에 중요하며 보충제는 안전한것으로 간주된다.

식이 요법을 통해 DHA와 EPA를 섭취하기 위해, 영양제를 섭취하기어렵다면 연어 혹은 정어리 등 생선을 2-3회 섭취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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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누구에게나 추천하는 영양제이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소화 건강에 도움을 주는 미생물이다. 임신중에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하는 것이 감염 위험을 낮춰주고 유해한 부작용이 거의 없다.

대표적인 효능으로 임신성 당뇨병, 산후 우울, 유아 습진 및 피부염 위험을 줄여준다. 장내 건강한 미생물이 모든 합병증 80% 이상을 막아주는 기능을 하는 것이다.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추천 영양제 TOP 8

결론,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추천 영양제 TOP 8

임산부가 꼭 먹어야 하는 추천 영양제 top 8에 대해서 알아봤다. 먹는시기, 복용시기 및 권장량에 따라 필수적으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또한,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만큼, 식이요법에 가장 신경을 많이 써야한다. 이에 따른 결과가, 모체 및 태아 건강으로 직결 될 수 있기 떄문이다.(참고:Supplements During Pregnancy: What’s Safe and What’s N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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